2024-03-29 17:25 (금)
한국포인트거래소, 롯데멤버스 전 대표이사 강승하 사장 영입
상태바
한국포인트거래소, 롯데멤버스 전 대표이사 강승하 사장 영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2.07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강승하 사장
한국포인트거래소 강승하 사장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강승하 롯데멤버스 전임 대표이사를 자사의 최고사업책임자(CB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강승하 사장은 지난 1992년 롯데그룹에 입사해 롯데그룹 기획조정실, 롯데카드 인사총무팀장, 제휴영업부문장, CRM본부장, 멤버스사업부장 등을 거쳐 롯데멤버스(주) 창립 및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강승하 사장은 롯데멤버스(주) 출범 당시 롯데그룹 계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멤버십 포인트를 개방형 포인트 프로그램으로 변화시켜 해외 가맹점과 외부 제휴사 확장으로 외연을 넓히고 전자지갑과 모바일 결제기능 고도화 등을 통해 대한민국 포인트 금융산업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승하 사장은 포인트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 전략수립 능력을 기반으로 한국포인트거래소의 포인트사업부를 이끌며 자사의 포인트 유동화 플랫폼인 지펙스(GPEX)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학 대표는 "강승하 사장은 사업 운영 역량과 경험은 물론 포인트 산업 전반에 대한 남다른 통찰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사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펙스 플랫폼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강승하 사장은 “포인트 사업에 대한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지펙스 플랫폼의 사업 경쟁력을 질적으로 향상시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포인트거래소는 블록체인 자체 기술력과 실질적인 사업성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로부터 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지펙스 플랫폼을 대상으로 미국 시마 캐피탈(Shima Capital)과 미국, 대만, 홍콩 투자사 및 VC들로부터 총 150만 달러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시원스쿨을 운영하는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과 포인트 기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