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25 (금)
이리언스, 중국 생체인증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이리언스, 중국 생체인증시장 공략 본격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14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중 생산설비 구축, 신제품 개발 및 양산 준비 마무리할 예정
이리언스가 연간 5조 중국 생체인증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사진은 지난달 중국 투자법인 IIP사, 합작법인 이리언스BT 경영진의 이리언스 본사 방문 기념사진. (사진 제공-이리언스)
이리언스가 연간 5조 중국 생체인증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사진은 지난달 중국 투자법인 IIP사, 합작법인 이리언스BT 경영진의 이리언스 본사 방문 기념사진. (사진 제공-이리언스)

홍채인증 전문기업 이리언스(대표 김성현)가 중국 신분증 및 결제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중국인 홍채 DB 구축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리언스는 지난달 중국 투자법인 IIP사 및 합작법인 이리언스 바이오로지컬 테크놀로지(이하 이리언스BT) 경영진이 이리언스 본사를 방문, 중국 내 공공기관과 대규모 민간시설 얼굴인식 시스템을 자사 홍채인식시스템으로 대체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안과 협력방안,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지원에 합의하고, 중국 홍채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이를 위해 이리언스BT는 현지 투자자들로부터 대규모 투자유치에 성공해 중국 홍채시장 석권을 위한 실탄을 확보한 상태다. 이리언스는 이리언스BT와 공동으로 내년 상반기 중 생산설비 구축과 중국용 신제품 개발 및 양산 준비를 마무리하고 중국 은행과 공안, 공공-국방기관에 우선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 상해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해 글로벌 홍채기업으로 성장한다는 플랜도 세워놓고 있다.

이리언스 홍채인식시스템은 정확도가 높고, 비접촉 방식이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걱정이 없는 첨단 인증시스템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홍채인식시스템은 타인의 홍채와 일치할 확률이 0.000083%로 도용이나 복제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중국 생체인증 결제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얼굴인식의 본인거부율(생체인식 정확도를 가늠하는 정도)은 1%인데 비해, 홍채는 0.0001%로 비교가 안될 만큼 정확도가 높다.

한편, 중국 생체인증 시장은 2020년 4조 4천억원(약 40억 달러) 규모로 매년 16.9%씩 고속 성장해 올해 5조원 규모로 예상되며, 2025년 9조 6천억원(약 8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리언스 김성현 대표는 "이리언스 홍채인식시스템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알고리즘과 30여 건의 특허가 집약된 최첨단 혁신기술로, 결제수단을 대체할 생체인식 제품 중 안전하고 정확한 바이오인증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중국 내 상장 추진을 목표로 제품 개발과 사업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해 중국 및 글로벌 생체보안 시장을 석권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