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45 (토)
베텍, EMS SaaS 서비스 ‘BOM CLOUD’ 베타테스터 모집
상태바
베텍, EMS SaaS 서비스 ‘BOM CLOUD’ 베타테스터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09 22: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텍, EMS SaaS 서비스 ‘BOM CLOUD’ 베타테스터 모집

스마트팩토리, 공장에너지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 베텍(대표 최영준)은 EMS(에너지관리시스템)을 SaaS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BOM CLOUD를 공식 런칭하기에 앞서 베타테스터로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BOM CLOUD(봄 클라우드)는 현장에 설치된 에너지 계측기에서 측정된 값을 실시간으로 수집, 모니터링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되는 봄 클라우드의 솔루션은 규모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현장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는 단순히 조회하는 형식의 과거 데이터가 아니라 수집된 데이터를 일정 주기를 갖고 계속 학습하면서 예상 사용 패턴을 제시하여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BOM CLOUD를 구독하여 에너지관리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초기 EMS 구축 비용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EMS 구축이 가능하다. 9만원대의 베이직 플랜부터 다각도의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랜까지 다양한 가격대에서 현장 상황에 맞춰 선택하여 EMS를 구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 관리로 최신 EMS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매월 제공되는 에너지 사용 현황 리포트로 자체 EMS 전문인력이 없어도 손쉽게 현장의 에너지 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

베텍 최영준 대표는 “봄 클라우드 베타테스터로 1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에너지 계측을 위한 하드웨어까지 무상으로 대여한다”라며 “이후 정식 도입을 원하면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원하는 보급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정부지원금을 활용한 구축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