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0 (목)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06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데이터브릭스(Databrick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데이터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를 통합된 솔루션 영역 내에서 사용자별 데이터 인프라의 격차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화된 데이터브릭스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브릭스는 글로벌하게 5000여 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리테일 및 CPG, 금융,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전 산업에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데 필요한 최적화된 분석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5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문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MSP)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업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기업에도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시각화 구현부터 고객 확보까지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의 Lakehouse 플랫폼은 개방형 플랫폼으로, 고객들은 다양한 사례에서 데이터 팀이 통합해 혁신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며, 스트리밍 분석, AI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브릭스는 단일 협업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과학, 기계 학습 및 분석을 통합하는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메가존클라우드 측은 데이터 비즈니스 분야에 최적화된 데이터 서비스 오퍼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0여 명 규모의 전문 조직들을 통해 데이터브릭스를 활용해 데이터 서비스 시장 내 선도적인 위치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데이터브릭스(Databricks)의 APJ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 부사장인 그렉 테일러(Greg Taylor)는 “우리는 메가존클라우드를 한국 시장의 첫 프리미엄 파트너로, 데이터브릭스 파트너 생태계(Ecosystem)의 일부로 맞이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메가존클라우드 팀은 고객들이 클라우드로 옮겨 감에 따라 고객의 비즈니스에서 필요하게 된 변환(트랜스포메이션)을 그들의 깊고 넓은 경험을 통해 지원한다. 우리는 메가존클라우드 팀들과 긴밀히 협업해 한국 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그들이 보유한 데이터의 가치를 데이터브릭스의 Lakehouse 플랫폼을 통해 현실화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의 조원우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의 인사이트 확보와 데이터의 가치를 향상하는데 보다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의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는데 이번 파트너십은 큰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