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3 16:45 (토)
아비바코리아-한국전력기술, 디지털 엔지니어링 기술개발 협력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아비바코리아-한국전력기술, 디지털 엔지니어링 기술개발 협력 위한 협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22 2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바(한국대표 오재진)가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과 디지털엔지니어링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하여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전력기술과 함께 데이터기반 설계와 O&M 관련 통합 솔루션 및 기술을 보유한 아비바코리아와의 기술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향후 양사는 데이터기반 설계시스템, 디지털 엔지니어링 데이터 허브시스템, 4차 산업 관련 기술 등 3개 주요 분야에 대한 협력을 통해 완성도 높은 디지털 전환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디지털엔지니어링 구현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국전력기술의 이상배 디지털 엔지니어링 실장은 “아비바코리아와의 협업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있어 디지털엔지니어링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엔지니어링 산업 혁신과 디지털화를 위한 체계를 공고히 하여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비바코리아 오재진 대표는 “아비바코리아가 글로벌 선진 에너지 업체인 한국전력기술과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대한민국의 미래 전력생산의 근간이 되는 이번 협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