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55 (금)
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 웨이브 ‘기업 이메일 보안’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 웨이브 ‘기업 이메일 보안’ 부문 리더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20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리서치 기관 평가 통해 엔드 포인트 보안 솔루션의 우수성 입증
2021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기업 이메일 보안 부문 평가 결과
2021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기업 이메일 보안 부문 평가 결과

트렌드마이크로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간한 ‘2021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기업 이메일 보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평가 대상 벤더사 15곳 중 제공 솔루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략 부문에서 공동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주요 평가 부문 중 세 부문 중 두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번 보고서의 열 한 개 평가 부문 중 배포 옵션, 사고 대응, 지원 및 고객 성공, 제품 전략, 사용자수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메일 보안은 트렌드마이크로의 사이버 보안 플랫폼이 제공하는 주요 보안 레이어이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사이버 보안 플랫폼의 핵심인 ‘트렌드마이크로 비전 원’은 엔드포인트,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 및 네트워크를 비롯한 플랫폼의 다른 구성 요소 외에도, 이메일 보안의 텔레메트리를 사용하여 공격 탐지 속도를 높이고 XDR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기업들이 원격근무환경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업무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당 이메일 위협(스팸, 피싱, 메일 내 악성첨부파일, 악성 URL, 샌드박싱, BEC공격 등)을 지원하고 Microsoft Office365, Google Workspace 이메일 보안에 최적화된 트렌드마이크로 CAS(Cloud App Security)를 제공한다. 여기에, 재택근무가 생활화되면서 국내에서도 트렌드마이크로 CA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포레스터 웨이브 측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트렌드마이크로 향상된 통합 이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강력한 엔드포인트 통합과 사고 대응 역량을 갖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을 찾고 있는 보안 기업은 트렌드마이크로를 고려할 것을 추천한다”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트렌드마이크로가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엔드포인트 보안을 포함한 광범위한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췄으며, 중앙 집중식 가시성 및 제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펙스 센트럴을 통해 벤더사의 엔드포인트, 이메일 및 기타 솔루션에 대한 중앙 집중식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점을 소개했다. 여기에, 이메일 보안은 위협 탐지 및 대응을 위해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이메일을 통합한 트렌드마이크로의 비전 원 XDR 전략의 일환이라고 평가했다.

웬디 무어(Wendy Moore) 트렌드마이크로 제품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의 이메일 보안에 대한 평가는 자사의 전체적인 보안 플랫폼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며, “지난해 트렌드마이크로가 차단한 91%의 위협이 이메일 관련 위협이었다. 이메일 관련 위협은 현재도 조직이 직면하는 가장 큰 사이버 위협이자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투자해야 하는 분야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파일 및 URL에 대한 사전 실행 머신 러닝, 매크로 분석, 취약성 탐지 및 동적 샌드박스 분석을 통해 간단한 피싱 및 스팸은 물론, 고급 표적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계층화된 이메일 보안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 BEC 공격을 탐지를 강화하기 위한 고유의 AI 기반 문체 DNA 보안 역량과 피싱 URL 식별 및 차단하는 컴퓨터 비전 기술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