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 07:00 (일)
트리니티소프트 시큐어코딩 솔루션 ‘CODE-RAY XG V6.0’, CC-GS 인증 동시 획득
상태바
트리니티소프트 시큐어코딩 솔루션 ‘CODE-RAY XG V6.0’, CC-GS 인증 동시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11.30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는 자사의 시큐어코딩 솔루션인 ‘CODE-RAY XG V6.0(코드레이 XG V6.0)’이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 과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같은날 동시에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트리니티소프트는 지난 10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이후, 이번 CC인증과 GS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보다 공격적으로 공공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CC인증은 보안 기능이 있는 정보보호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공인 평가기관을 통해 평가받고 그 결과를 IT보안인증사무국에서 인증하는 제도이며, GS인증은 TTA에서 제시하는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성능, 사용 편의성 등을 평가하고 그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의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서이다.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진행하는 체계적인 테스트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으며, GS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나라장터 등록과 중앙정부 및 공공기관 공급이 가능하다.

트리니티소프트는 CODE-RAY V2.0으로 2011년에 CC인증, GS인증을 획득, CODE-RAY XG V2.5로 2014년 두번째 CC인증 획득, 2016년에 추가적으로 GS인증을 획득하고, 이번에 3번째 CC인증과 GS인증을 동시 획득하게 되었다.

트리니티소프트의 ‘코드레이’는 소프트웨어의 개발공정(SDLC)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스코드의 보안약점을 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점검 방법과 프로젝트에 대한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시큐어코딩 솔루션이다.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성능과 관리자 편의 기능을 대폭 향상한 CODE-RAYXG V6.0은 JAVA,C/C++ 등 제공하는 모든 언어에 대하여 컴파일 환경 구성없이 소스코드만으로 분석이 가능한 제품이다.

트리니티소프트 김진수 대표는 “이번 CODE-RAY XG V6.0의 CC인증과 GS인증 동시 획득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공공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도 탄력을 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