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50 (토)
타키온홀딩스, AR 뷰티 플랫폼 ‘티커’ 기술소개와 미래비전 발표 성료
상태바
타키온홀딩스, AR 뷰티 플랫폼 ‘티커’ 기술소개와 미래비전 발표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11.16 1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가 ‘티커(Ticker)’ 데모의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가 ‘티커(Ticker)’ 데모의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AR 뷰티 플랫폼 ‘티커(Ticker)’의 기술 소개와 미래 비전 등을 설명하는 사업설명회를 창원 소재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창원에서 지난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기술지주사로서의 타키온홀딩스의 역할과 미래 비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투자전략 등이 소개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철수 고려철강 대표이사 겸 창원 상공회의소 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화 기술 소개와 기술 시연을 진행한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는 “타키온홀딩스는 기술지주사로서 비대면 특허 기술의 보유뿐 아니라, 다각화된 분야로의 상용화를 통해 코로나에 지친 많은 분들께 비대면 기술을 선보이겠다”며 지금까지 개발된 AR 뷰티 플랫폼 ‘티커(Ticker)’의 기술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타키온홀딩스는 2018년 설립된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로, 4차 산업 기술 및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인큐베이팅을 실시하며 계열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는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카카오런 개발 및 라인 게임즈 출신의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타키온홀딩스의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개발중인 플랫폼이다. ‘티커’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 편집하여 가상 체험, 영상 통화, 소셜 미디어, 뷰티 제품 구매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타키온홀딩스는 ‘티커’의 메인 기술과 관련된 9가지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9가지 특허는 ‘티커’ 플랫폼이 기존의 뷰티 카메라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높은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