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도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AR/VR 연구개발 석박사 인재를 채용하고, 펫 헬스케어 수의사 및 휴먼 헬스케어 의사들도 채용하여 전문 헬스케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알파도는 현재 잡코리아, 사람인 구직구인 사이트와 전문 헤드 헌터에게 유능한 인재를 뽑기 위해 의뢰한 상태이며, 알파도 임직원에게는 협약되면 스톡옵션을 지급하여 임직원도 회사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알파도는 IoT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 솔루션으로 무채혈 혈당 분석을 1차로 실험하여 상용화를 위한 2차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광음향을 이용하여 무채혈 혈당 상용화에 바짝 다가서서 2021년 펫케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소변자가검사키트 출시에 이어서 인공지능 스캐너를 8월에 출시하고 반려동물 맞춤 영양제,간식과 헬스케어를 선택하여 할 수 있는 귀세정제, 눈세정제 등 전문 펫헬스케어를 구성하여 하반기부터 구독서비스를 진행하려고 다양한 제품을 생산 준비 중이다.
한편, 알파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인공지능 기술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 반려동물 전문 플랫폼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해 생활의 질을 높여 가는데 기여하고, 2021년 상반기 IoT근적외선 휴대용 분광기 솔루션을 출시하여 펫케어 서비스에 이어 모발 검사, 피부검사, 무체혈 혈당 검사 등 휴먼케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