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모델 단계 비즈니스 서비스를 도입-운영 단계로 전환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16일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는 CA 테크놀로지스의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은 계획 및 모델 단계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도입 및 운영 단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기에는 비즈니스 민첩성을 실현하고 혁신, 빠른 속도, 비용 효율성, 탁월한 성능과 같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요구되는 자동화, 보안, 서비스 어슈어런스 제품군이 포함된다.‘CA 클라우드360’, ‘클라우드 커먼즈’, ‘클라우드용 CA 오토메이션 스위트’, ‘CA APM’, ‘CA 클라우드마인더’와 같은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은 기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활용하도록 비즈니스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기반을 제공한다. 메인프레임, 분산, 클라우드 환경의 IT 관리 및 보안 분야에서 CA 테크놀로지스가 지닌 전문기술이 결합된 신규 솔루션은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속도에 IT가 대응하는데 필요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CA 테크놀로지스 고객 솔루션 그룹의 부회장 겸 그룹 경영진인 데이비드 돕슨은 “조직은 경쟁우위 확보에 필요한 민첩성을 위해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를 선택하지만 클라우드 도입에 따라 새로운 하이브리드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IT 관리 및 보안 문제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복잡성을 완화하고, IT의 합리화 및 최적화가 비즈니스 서비스 혁신 및 성장 단계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CA 클라우드360=CA 클라우드360은 선제적 접근 방식을 제공해 기업이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서비스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CA 클라우드360은 CA 테크놀로지스의 광범위한 IT관리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주요 제품과 가상화 및 클라우드 분야의 유능한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전문 지식이 하나로 결합되어 있다. 이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분석 ▲서비스 수준 성능 및 관리 ▲예측 가능한 용량 분석 및 관리 ▲서비스 가상화 및 애플리케이션 동작 시뮬레이션 등 유연한 4단계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커먼즈 에코시스템=CA 테크놀로지스는 클라우드 커먼즈(Cloud Commons) 에코시스템을 향상시켜 새로운 ‘클라우드 커먼즈 마켓플레이스(Cloud Commons Marketplace)’와 ‘클라우드 커먼즈 디벨로퍼 스튜디오(Cloud Commons Developer Studio)’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의 구매자와 판매자는 클라우드 커먼즈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지속적인 가입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 서비스 및 콘텐츠를 비교/구매/관리/판매할 수 있다.
개발자 및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는 클라우드 커먼즈 디벨로퍼 스튜디오를 사용해 CA 앱로직 플랫폼에서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용 IT 솔루션 제작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커먼즈 디벨로퍼 스튜디오는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를 계획/구축/ 테스트해야 하는 개발자의 협업 및 개발 프로젝트를 용이하게 하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클라우드용 CA 오토메이션 스위트=지난 7월 발표된 ‘클라우드용 CA 오토메이션 스위트(CA Automation Suite for Clouds)’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해 기존 데이터센터를 전환하고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가치를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가상/물리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자동화된 셀프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사전 설계된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서비스 사용량을 부서, 비용센터, 고객/사용자에 자동으로 연결하는 청구 및 재무 보고 엔진을 통해 정액 또는 사용량에 따른 가격을 지원한다.
CA 오토메이션 스위트의 새로운 버전은 CA 앱로직 플랫폼, VCE v블럭 인프라 플랫폼과 MS 하이퍼-V, IBM LPAR, 오라클 솔라리스 존, VM웨어 뷰와 같은 추가 플랫폼을 지원한다. 향상된 클라우드 관리, 보안 및 조율 기능을 제공해 클라우드 자동화를 통합하고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클라우드를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CA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최신 CA APM 버전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네트워크 성능을 위한 업계 유일의 통합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차원을 한 단계 높였다. 이 통합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의 취약점을 제거해 고객이 최종 사용자 환경을 완벽하게 제어하도록 한다. 또한 트랜잭션 성능을 CA APM에 연결해 시스템에서 발생한 문제를 빠르게 격리/진단/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체 환경을 다각도로 확인할 수 있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최종 사용자 경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비즈니스 목표 및 서비스수준계약(SLA)에 맞게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CA APM 클라우드 모니터(CA APM Cloud Monitor)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트랜잭션 가시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CA APM 솔루션의 완벽한 기능을 더욱 포괄적으로 사용하도록 해준다. 고객은 방화벽 밖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테스트해 SaaS 공급업체 및 멀티서비스사업자(MSP)의 SLA 준수 여부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CA 클라우드마인더=SaaS 형태로 제공되는 CA 테크놀로지스의 계정 및 접근 관리(IAM) 솔루션 CA 클라우드마인더(CA CloudMinder) 제품군에 ‘CA 아이덴티티마인더(CA IdentityMinder as-a-Service)’와 ‘CA 페드마인더 SaaS(CA FedMinder as-a-Service)’가 추가됐다. 두 제품은 필요에 따라 서비스 지원을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는 탄력성, 짧은 도입 주기, IT 관리 업무 경감을 통한 비용 절감 등 클라우드의 이점을 제공한다. 동시에 보안을 강화하고 운영 성능을 개선해 준다.
오늘 발표된 솔루션은 단순한 IT 관리 모델에서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 모델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는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고유한 가치 로드맵을 적용해 새로운 수준의 속도, 혁신, 성능, 비용 효율을 구현하는 비즈니스 서비스 혁신을 제공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