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5:00 (수)
파수닷컴, 상호작용 보안 테스팅 시스템 및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 진행
상태바
파수닷컴, 상호작용 보안 테스팅 시스템 및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 진행
  • 길민권
  • 승인 2015.09.1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CS) 사업 신규과제 수행사로 선정돼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는 2015년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CS) 사업’ 신규과제 수행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내 역량 있는 SW기업을 대상으로 GCS 사업 신규 과제 공모를 실시하여 서면, 발표, 현장방문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기술개발 혁신성, 글로벌 경쟁력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이 우수한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 과제에서 파수닷컴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단계와 운영 단계 별 보안취약점 검출 기술을 연계할 수 있는 상호작용 보안 테스팅 시스템 및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을 진행한다. 본 과제를 통해 정적 소스코드 분석, 동적 테스팅, 실시간 자가방어 기술들을 상호작용하도록 함으로써 개별 기술로는 검출하지 못하는 보안취약점을 검출하거나 정확한 취약점 정보를 제공 및 관리한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정확한 분석과 낮은 오탐률을 자랑하는 보안 취약점 분석 도구인 SPARROW(스패로우)는 CWE인증, GS인증, CC인증 등 다양한 국내외 인증 획득과 업계 최다 보안 약점 진단원 보유 등을 통해 신뢰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또한 경쟁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차별화된 기능 제공을 위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20여편 이상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하며 학계에서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파수닷컴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번 GCS 사업의 보안 분야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말했다.
 
관련 사업 본부를 맡고 있는 파수닷컴 장일수 상무는 “최적의 전사적 보안 위험 관리를 위해서는 각 단계에서의 개별적인 테스팅 뿐만 아니라, 각 테스팅 도구들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효용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모바일, 클라우드, IoT, 핀테크의 확대에 따른 새로운 보안취약점에 정확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을 개발하여, 글로벌 보안 테스팅 시장에서 국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