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7:50 (수)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과목제 시스템 운영, 학사학위 취득 희망자 몰려
상태바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과목제 시스템 운영, 학사학위 취득 희망자 몰려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17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이직이나 소양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뒤늦게 색다른 학위를 취득하려는 목적으로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이 각광받고 있다.

학점은행제 과정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적기 때문에 직장인 등을 비롯해 일반인들이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점은행제는 입학 과정이 수월하고, 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유이다.
 
하지만 학점은행제 기관이 늘어남에 따라 부실한 기관들 또한 생겨나고 해당 기관들에서 학점을 취득한 학생들이 학점 인정이 되지않는 등 피해가 생기고 있다. 따라서,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육훈련기관이 교육부 정식 교육기관인지 믿을 수 있는 기관인지 꼼꼼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학점은행제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은 최소화할 수 있는 기관으로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이 각광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중앙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1998년 학점은행제 시범운영기관에 지정된 이후 2005년 학점은행제 운영실적 우수기관 선정 및 2009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기관 공로상,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서는 과목제(시간제)를 운영하고 있어 학사학위(타전공학위 포함)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각자 필요한 과목들을 선택해 과목 단위로 수강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와 과목을 직접 선택하여 시간표를 편성하고 수강하기 때문에 시간 및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학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학위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본원에서 취득하고 학위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 및 국내 유수의 대학원 진학, 취업 등에 동등한 자격을 갖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육받게 되며 중앙도서관, 학생식당 등 교내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중앙대학교 학생증 발급은 물론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현재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과목제는 2015학년도 2학기 사진학과, 상담심리학과, 연기예술학과, 간호학과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접수순으로 선발 마감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는 별도의 전형없이 과목제에 입학 가능하다.
 
단, 간호학과는 전문대학(3년제 간호학)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으로 간호사면허증을 소지한 사람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개강일자는 2015년 8월 31일부터 과목별 해당 요일이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mecca.cau.ac.kr)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02-820-6213~5)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