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악화를 극복하기 위한 과감한 선택, 부산 아이젠트리 안경(본점)
부산 해운대구 장산역에서 8년간 운영되어온 아이젠트리 본점(원장 윤성환)은 최근 심각한 경제악화와 경쟁 안경원의 가격 할인 경쟁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부산과 해운대에서 최대의 규모인 100평이라는 사이즈와 아이젠트리 프랜차이즈의 본점이라는 명분으로 갖추어야 될 인력과 시스템, 전국적으로 유명한 자생한방병원 건물의 1층에 위치한 높은 임대료 때문에 고정비가 상당히 높아 경기가 안 좋은 상황이 지속되어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러나, 어려운 경영 실태에 도리어 투자를 선택하였기에 주목을 받고 있다. OO 안경 등 저가 안경원과 콘택트렌즈 가격할인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에 접근하는 시장 상황에 최고급 안경렌즈 제조회사인 칼자이스코리아와 협업하여 최첨단 검안장비를 도입하고, 또한 최고급 안경렌즈 가공기계를 도입하므로 소비자들에게 개별 맞춤 안경을 100% 정확하고, 눈 검사 후 오랫동안 기다리거나 재방문을 해야하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킨 안경원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안경원과 차별화된 안경원으로 재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이 안경원의 또 다른 특징은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아주 깔끔하고 넓은 안경원 내부가 한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백화점과 같이 안경, 선글라스와 콘택트렌즈의 다양한 브랜드들과 제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안경테와 선글라스는 일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브랜드들이 많아서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기존 고객들은 이런 환경을 잘 알기 때문에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차 한잔을 무료로 마시며 최신 브랜드들에 대해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다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안경, 문재인 대통령 안경이라고 소문난 린드버그는 아예 자체 섹션을 만들어 놓았다. 린드버그는 나사없고, 무게 없고, 알레르기 없는 3무 안경테로도 유명하다.
아이젠트리 본점은 칼자이스 시그니처 안경원으로 아이프로파일러, 비쥬핏 1000 등 칼자이스 최신장비를 작년 12월에 내부 인테리어를 리뉴얼하면서 같이 구매, 설치하였다.
동공크기에 따라 측정이 되고 시력에 가장 나쁜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위주로 분석이 가능하고 1,500개 포인트 단위로 측정할 수 있는 칼자이스 프로파일러는 기계 자체가 매우 예민해서 검안을 할 때 커튼을 치고 실시한다고 한다.
칼자이스 비쥬핏 1000 최신모델은 안경테와 얼굴 사이의 거리, 높이와 폭의 초점을 본인에게 가장 잘 맞게 측정해 주는 장비이며, 이 장비는 아이프로파일러와 검안실 내 휴비츠 장비를 포함해 컴퓨터 3대가 연동되어 분석이 되면서 고객들의 피팅상태, 초점, 눈의 높이와 위치, 도수산출까지 아이패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상세히 설명해 준다.
본인의 안경렌즈 수명과 기능에 따른 특징을 직접 눈으로 확인, 체크할 수 있는 컨설팅 장비 아이데스크(i-desk)까지 구비하고 있어서 안경두께의 비교, 안경렌즈 2번 압축했을 때와 3번 압축했을 때 실제 육안으로 두께를 확인할 수 있고, 요즘 유행하는 블루라이트 기능의 안경렌즈를 착용했을 때 컴퓨터나 휴대폰 모니터가 더욱 선명하고 깨끗하게 보이는 것, 유해한 빛이 어떻게 얼마나 차단되는지 등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안경사의 막연한 설명만으로 고액의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과는 다르게 이해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눈의 건강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 몸소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미스터 블루라는 안경렌즈 가공기계는 정밀도가 아주 좋고 속도도 엄청 빨라서 안경을 맞추고 기다리는 시간이 아주 단축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고글제작, 고도근시인 분들을 위해 최대한 얇게 가공할 수 있는 전국에서 몇 안되는 최신 장비를 갖추어 난시가 있거나 눈이 예민하신 분들 뿐만 아니라 모든 고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고 있다.
한 직원을 통해 들은 바로는 이런 최신 검안과 가공장비를 갖추는데 약 3억원 정도를 투자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