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짱, 국내 대표 가족티·커플티·패밀리룩·커플룩 기업…고객만족도 최고

차별화된 최신 디자인과 고급원단 사용...12년 간 고객만족도 높아

2020-01-13     장성협 기자
사진출처.

최근 신혼여행, 돌잔치, 가족여행 때 재미있는 문구로 된 패밀리룩, 가족티를 입고 가족행사나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커플들도 커플룩을 입고 데이트를 즐기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재미있고 감동적인 문구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가족티·커플티 시장에서 고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가족티·커플티 쇼핑몰 랭킹 1위 기업 ‘팔짱’(대표 길근호)은 특화된 디자인과 재미있는 한글과 영문 문구들을 사용해 입는 사람도 즐겁고 보는 사람도 즐거운 티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해 공급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특히 가격에 비해 옷감의 재질이나 품질도 뛰어나 한번 고객들은 고정고객으로 이어지고 있고 또 타 업체에 비해 자유롭게 옷에 인쇄될 문구 선정이나 디자인 선택이 간편해 패밀리룩과 커플룩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미대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팔짱’ 길근호 대표는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 가족이나 커플만의 옷을 만들어 입는다는 것은 재미있고 독특한 경험이다. 그래서 팔짱을 찾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며 “재미있는 문구나 디자인을 고객들이 직접 선택해 만들어진 옷을 입고 즐거운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팔짱으로 보내주시는 고객들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해 직접 티에 들어가는 디자인을 고안하고 타 업체와는 옷의 원단과 디자인에서 차별화된 점이 많아 6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길 대표는 “최근에는 재미있는 문구의 한글티가 인기다. 밥만하는 엄마, 돈만버는 아빠, 똥 만드는 아들/딸, 나는 아빠/엄마다 시리즈, 여보 둘째는 언제? 등등 수십여가지 문구를 고객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또 고객이 직접 원하는 문구를 보내주면 티에 다양한 서체로 제작해 줄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커플, 단체 고객들의 주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반팔티, 긴팔티, 후드티 등 계절별로 제작도 가능해 돌잔치, 가족행사, 커플, 동호회, 학교, 단체 등 주문도 다양하다”고 전했다.

‘팔짱’이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재구매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우선 옷의 품질이다. 한번 입고 버리는 수준의 재질이 아니라 고급스러운 원단 재질로 티를 제작하기 때문에 옷의 퀄리티가 타업체와 차별화 돼 있다.

길 대표는 “팔짱 티셔츠는 한 두 번 세탁 후 변형되는 저가 쭈리원단이나 아기 호흡기에 좋지 않은 털 날리는 저가 기모후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최고급 특양면 국산 원단으로 업계 가장 고가의 원단 티를 제작하고 있다”며 또한 “고무딱지로 붙여서 제작된 옷들은 좋지 않은 냄새와 함께 땀도 차서 아이들에게 좋지 않다. 반면 팔짱 티셔츠는 옷에 스며들고 부드럽게 제작되어 냄새도 전혀 없고 통풍도 잘돼 아이들의 건강까지 고려해 제작되고 있다. 수령 후 아이가 바로 입어도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 하나는 디자인 감각이다. 디자인 전공자인 대표가 직접 디자인했기 때문에 독특함과 차별성이 있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하고 빠른 작업과 정확한 배송 등 고객 신뢰도도 높다.

길근호 팔짱 대표는 “디자인과 독특한 아이디어로 인정받고 있는 팔짱이다. 여기저기 모든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똑같은 디자인으로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는 옷과는 다르다”며 “그래서 패밀리룩, 커플룩, 웨딩촬영커플룩 구매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매우 높고 재구매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