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폰, 크리스마스전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특별 할인 및 LG G8, 아이폰11 파격가 진행
애플에서 내년 상반기, 아이폰SE2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현재 정확한 출시일 일정은 잡히지 않았지만 스페셜 에디션의 후속작인만큼 벌써 디자인이나 사양, 기능 등에 대한 예상이 나오고 있다.
아이폰SE2 출시일을 앞두고 디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한 가가지는 아이폰X부터 적용된 홈버튼이 제외된 디자인이고, 다른 한가지는 아이폰8 디자인을 따를 것이라는 예상이다. 스펙과 관련해서 4.7인치의 화면크기를 가지고, 3GB램, 싱글카메라, A13 칩셋이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레드 색상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밍치 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0년 상반기에 아이폰SE2를 공급하며 그해 판매량을 최소 2천만대, 상황이 좋으면 3천만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애플이 아이폰SE2에 아이폰11의 것보다 저렴한 회로기판을 사용할 것으로 봤다. 차세대 아이폰SE는 4.7인치 디스플레이, 싱글렌즈 후면 카메라, 터치ID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아이폰11과 동일한 A13칩을 장착하며 3GB 램을 내장한다.
아이폰SE2는 고성능칩을 장착한 모델이지만 가격은 399달러로 현재 449달러에 판매중인 아이폰8보다 더 저렴하다. 시장분석가들이 아이폰SE2가 아이폰6나 6S같은 구형 모델을 사용중인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교체모델로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봤다. 이들은 저렴하고 고성능을 지닌 아이폰SE2를 구매하기 위해 지갑을 열 것으로 보인다. 보급형 아이폰은 미국 외에 중국이나 인도 같은 국가들에서 특히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는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SE를 내년초 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갤럭시폴드 등 새로운 폼팩터의 스마트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의 입지를 넓히려는 노력을 해오고 있는 삼성전자가 기존의 갤럭시노트10 5G 모델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하였다고 지난19일 밝혔다. 해당 색상 아우라 화이트는 기존의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색상에 이어 4번째 색상으로 새롭게 선보였으며 해당 컬러 모델은 1월 3일 이동통신3사 모델과 자급제 모델로 정식 출시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아우라 화이트는 “겨울에 내리는 순백의 눈을 표현한 색상”이다. 빛에 따라 은은한 광택을 내는 후면 글래스를 적용했다. 이번 아우라 화이트 출시로 갤럭시노트10 5G 모델은 기존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를 포함해 총 4가지 색상으로 꾸려졌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규 색상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부터 31일까지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을 증정한다.
또 2020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갤럭시노트10 5G,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화이트 색상 전용 커버 2종’ 또는 ‘갤럭시 핏’ 중 원하는 상품을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명의 구매 고객에게는 전문 스튜디오 무료 촬영권을 증정한다.
이러한 가운데 내년에 출시 예정인 2020년 신제품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갤럭시S11은 4500mAh의 배터리가 장착될 전망이며 S11 플러스 모델에는 50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으로 이는 4200mAh가 장착된 갤럭시노트10보다 더욱 배터리 용량이 커진 수준이며 일각에서는 S11 모델이 6.7인치의 화면보다 더욱 크게 출시될 수 있다고 전했다. S11 플러스에는 메인, 초광각, 고성능 줌 렌즈, ToF 센서 등으로 이루어진 카메라 모듈이 들어갈 전망이며 최대 펜타 카메라 탑재 여부 까지도 거론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최신 스마트폰 전문 스토어 “RG폰”에서는 아이폰11 프로모션을 적용해 판매중이다.이에 더해,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LG G8 가격 할인 초특가를 진행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갤럭시S10, LG G8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최근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고사양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도 최저가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RG폰”에서는 매달, 매일 기준으로 할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12월 특가행사 기종으로는 삼성전자, 애플, LG 등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진행하고 있어 키즈폰, 공짜폰, 학생폰, 서브폰, 효도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금 ”RG폰”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등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특별한 가격대로 진행되는 공동구매 기종은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LG G8 모델과 더불어 갤럭시노트9, 갤럭시S9플러스, LG V50S, 갤럭시S10 가격도 최대 80%할인되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개통 가능하다. 그에 더해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LG V40 또한 저렴한 구매가 가능해 반응이 뜨겁다.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LG G8, 아이폰11 등 특가 기획전은 네이버 스마트폰 사이트 ‘RG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