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워크숍 개최

2019-12-17     우진영 기자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기업 함께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기업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기업 지원 효율성을 증대하고 기업 간 상호 정보교환 및 공동 사업 모색 등 유대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활성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기업 간 의사소통을 통하여 공동사업을 모색하고 노하우 공유하여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한다.

평소에 기업의 바쁜 업무 때문에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대표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활력을 충전하고 주변 기업을 둘러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신규로 사업을 시작하는 대표들이 유사한 업종으로 사업을 하는 기업 간 정보교류를 통해서 초기 주의해야 할 점과 노하우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자리였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있으면 혼자서 사업을 해야 하는 대표들이 이런 자리를 통해서 다른 기업들을 둘러보며 비슷한 고민을 가진 기업들을 보며 위로와 자극을 받았다고 하였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기업들에게도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백정흠 대표는 “이런 기회가 기업들에게 진정한 도움을 배우는 자리며 다른 기업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의 현장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입주기업의 긍정적인 반응과 좋은 결과로 앞으로도 1인 창조기업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총 8개가 있으며 입주신청은  창업넷(K-startup)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제외 업종이 아니면 다양한 분야의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창업넷(K-Startup) 신청을 통해 합격하게 되면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와 동시에 임대료 할인, 맞춤형 교육, 컨설팅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