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업체 '예스컴'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복구 최대 30% 가격 할인 적용

2019-11-11     우진영 기자

이동식 디스크의 대명사인 외장하드는 작은 충격에도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대부분 수리보다는 새 제품 구매나 교환을 해준다. 대표적인 고장증상에는 컴퓨터(데스크탑PC, 노트북, 맥북 등)에 연결을 했지만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외장하드 인식불가, 디스크 드라이브 명은 보이지만 용량이 표시가 되지 않는 디스크 파티션 오류, 용량은 제대로 표시가 되지만 접근불가나 포맷메세지 창이 나오는 오류메시지, 인식 안될때 등 다양하다. 또는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와 같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는 다양한 증상이 있는 만큼 여러가지 복원 방법이 있고 하나의 증상이라고 해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이 원인을 먼저 파악하고 해결해야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해지며 데이터 복원를 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이 된다. 엔지니어의 판단과 복구 장비를 이용하여 얼마나 정확한 분석과 해 결 능력이 있느냐에 따라 결과물의 차이가 나게 된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능력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여러가지 정보를 통해 관심을 가지고 직접 시도해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지만 잘못된 방법을 적용해서 데이터복구 불가능 상태로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가장 많이 접수가 되는 증상 중의 한가지인 외장하드 인식이 안 될때 경우에 는 배드섹터, 하드컨트롤러, 헤드 및 플래터 불량 등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특히 반드시 살려야 할 중요 한 자료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예스컴' 에서는 11월 말까지 제공하는 가격 할인 이벤트를 통해 데이터복구 공임 비용을 최대 30%까지 할인을 제공하고 있 다.

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CCTV 등 복구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진과 동영상 복구, 핸드폰 문자 등 모든 항목이 대상이며 실수로 삭제한 엑셀 파일, 한글 문서, 충격에 의한 파손, 침수 및 화재 등 복구도 포함된다.

또한 최근 사기, 협박 등의 범죄 소송에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구 요청도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전문가가 직접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 까지 지원하며 할인 혜택 추가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대폭 줄였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 지역에 대한 1:1 맞춤형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지원하고 그 외 지역에 대한 센터 내방, 택배 접수 및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구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