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비앤엘 씨엘톡톡,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도입

2019-09-26     우진영 기자

주식회사 유진비앤엘(대표 도미연)의 화장품 브랜드 씨엘톡톡이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의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씨엘톡톡은 30년 넘게 여성의 Y존을 연구한 천연약초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Kissday, Friday, Holiday 등 이너퍼퓸 3종을 출시했다. Kissday는 디마스크장미꽃, 순비기꽃나무의 메인 성분으로 플로럴향이 퍼져 여성들이 많이 선호하며, Friday는 제주 비터오렌지와 라벤더 향으로 부드럽고 상쾌한 느낌의 과일 향, Holiday는 제주 비자나무와 허니서클로 시원하고 싱그러운 느낌의 피톤치드 향이 난다. 

씨엘톡톡 이너퍼퓸은 속옷뿐만 아니라 일반향수처럼 귀 뒤, 손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항균력이 좋고, 심신안정과 아로마 테라피 효과로 특성화된 성분이 함유돼 입욕제로도 사용되며, 잠들기 전 배게나 침대에 뿌리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이와 같은 효능으로 씨엘톡톡 이너퍼퓸은 방송 뷰티프로그램에서도 방영되었으며, 인기 연예인이 직접 사용한 후기 영상을 찍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 씨엘톡톡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함으로써 한층 더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전 세계 불법 위조품 거래 규모는 연간 약 6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해외 화장품 시장의 경우 가품(일명 짝퉁) 이슈가 더 심각한 경우가 많다. 가짜 화장품이 발생할 경우 브랜드 이미지 실추, 매출 하락 및 개발 의욕 저하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히든태그는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인증 서비스이다. 히든태그는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현재 58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사용 중이다. 

히든태그는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정품인증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유일한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