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뭇거뭇하게 박혀있는 블랙헤드, 효과적으로 블랙헤드 제거하기 위해서는? 블랙헤드 제거방법 소개

2019-06-11     허서윤 기자

블랙헤드로 거뭇거뭇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효율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특히 더운 여름은 피부의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땀이 많이 흘러 블랙헤드가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블랙헤드를 손이나 면봉 등으로 무턱대고 짠다면 모공만 넓어질 것이다. 또한 한번 생긴 블랙헤드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평소에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관리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

블랙헤드란?

블랙헤드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에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인 후 오염물질과 함께 산화된 것이 블랙헤드라고 일컫는다. 블랙헤드는 모공을 넓히는 주범으로 손이나 면봉 등으로 짠다면 모공이 더욱 늘어날 수 있다. 블랙헤드를 강제로 뽑아서 제거하는 방법보다는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녹여 제거하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 제거방법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강제로 뽑거나 짜지 않아야 한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 먼저 따뜻한 스팀타월로 코의 모공을 열어 놓아야 한다. 그 후 블랙헤드를 제거해야 하는데 블랙헤드를 뽑기보다 클렌징오일 혹은 블랙헤드 전용 팩으로 관리 하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를 강제로 뽑는 경우 모공이 늘어지고 탄력을 잃어 늘어난 모공만큼 블랙헤드가 커질 수 있다.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 모공 수축하는 것 중요하다. 늘어진 모공을 모공수축팩 혹은 냉장고에 넣어놓은 식염수 등을 이용해 피부의 열을 내려 모공을 수축하는 것이 블랙헤드 제거에 좋다, 또한 블랙헤드는 피부에 유분이 과잉 분비될 때 더욱 커지기 때문에 평소 과잉유분을 정돈해야 한다.

피부 유분 제거

피부에 과잉 분비되는 유분을 정돈해야 피부트러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의 피부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다. 피부의 과잉 분비된 유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하자면,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기초 제품을 사용하거나, 세안 후 마무리로 녹차 티백을 담가 우린 물에 세안을 마무리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외 오전부터 분비된 피지를 점심 이후에 간단하게 토너 등으로 닦아낸 후 수분크림 등을 발라 유분을 없애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