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홈케어피부관리기 시장, 핸디형 아쿠아필링기 ‘유티아’ 출시

2019-02-22     우진영 기자

100.jpg

최근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큰 피부과나 전문 관리실을 가는 대신 집에서 손쉽게 피부를 관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면서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가정용 뷰티 기기 시장이 지난해 4500억원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올해는 5000억원 이상 규모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시중에는 다양한 형태의 피부관리용 뷰티 디바이스들이 홈케어 제품으로 개발되어 소개되고 있는데 엔씨바이오가 간편하게 집에서도 모공관리가 가능한 홈케어피부관리기인 핸디형 아쿠아필링기 ‘유티아(U.tia)’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티아(U.tia)는 Youth(젊음) + Laetitia(아름다움)를 어원으로 한 제품명이며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더욱 진화된 뷰티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모공/각질케어기기 관련 기기 중 가장 트렌디한 형태의 미용기기로 평가 받고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한 홈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공학적인 설계가 적용된 핸디형 아쿠아필링기로 진공 흡입과 분출이 동시 작용해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과 각질을 흡입 및 제거함으로써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흡입 강도는 3단계로 나누어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피부 위생을 생각한 분리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좁은 부위용, 굴곡진 부위용, 넓은 부위용 등 3가지 종류의 팁으로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충전과 살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UV 살균 방식을 채택, 대장균, 살모넬라 등 피부 유해균을 제거한다. 한 번만의 배터리 충전만으로도 20회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유티아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쿠아필링기 중 유일하게 휴대가 가능한 기기리는 것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해 집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아쿠아필 관리가 가능하다.

해당 제조사는 의료기기 개발/제조 회사로, 의료기기 품질경영 인증인 KGMP 및 ISO13485에 의거하여 높은 수준의 품질을 보장하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실시한 임상시험(인체적용시험보고서)를 통해 모공 속 노폐물 세정효과, 피부 각질 개선 효과, 미세먼지 세정효과 등을 입증하였다.

현재 엔씨바이오에서 제조하고 있는 의료기기는 일본, 프랑스, 태국 등에 일부 수출 및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티아는 특허출원은 물론 KC, CE, FCC 등의 인증을 마치고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여러 주요 국가의 바이어들과 각국의 인증, 수입통관절차 등의 수출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엔씨바이오는 “유티아의 피부솔루션은 기초케어에 속하는 모공케어와 함께 지용성/수용성 피지를 용해하는 동시에 흡입 모터의 강한 압력으로 미세먼지와 함께 이를 추출하여 트러블 유발 요소들을 깨끗이 세정할 수 있다”며 “해당 제품은 EWG Green 등급으로 제조되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가운데 각질제거 및 피부결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바이오는 전문 장비와 미용기기의 홈케어용 Device 도입 및 개발에 주력하며,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여 향후 홈케어 뷰티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