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HPE 아루바와 산업용 사물인터넷 파트너십 체결

2019-01-23     우진영 기자
20181114161724875.jpg
20181114161724875.jpg

지멘스는 향상된 운영 및 정보 기술을 창출을 위해 이러한 종류의 산업용 사물 인터넷 통합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 아루바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아루바로서는 지멘스의 대규모 고객층을 대상으로 산업 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타겟팅할 수 있게 됐고, 지멘스는 네트워크 및 플랫폼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네트워킹 및 컴퓨팅 기술에서 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됐다.

이 두 회사는 참조 설계를 통한 상호운용성 테스트 뿐 아니라 사전 통합된 네트워크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보다 신속한 보안 및 지원 서비스가 창출되고, 보완적인 포트폴리오도 제공될 전망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사전 판매 컨설팅 및 엔지니어, 전문적 서비스에서부터 사후 지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한 준비와 처리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지멘스 AG의 클라우스 헴리치(Klaus Helmrich) 경영이사는 “지멘스와 아루바의 협력은 아루바의 IT 제품들을 추가함으로써 디지털 엔터프라이즈를 구성하는 중요 요소인 지멘스의 산업 네트워크를 보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이번 솔루션은 유무선 네트워크 제품을 비롯하여 관련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게 되며, 두 회사 간의 광범위한 파트너 네트워크와 같은 여러 채널들을 통해 구현될 수 있게 된다.

두 회사는 지난 3년 여 동안 정보를 서로 비교하고 공유했을 뿐 아니라 컨설팅 및 엔지니어링해왔다고 밝혔다. 이러한 협력으로 인해 두 회사의 전문성이 확대돼, 향후 고객들에게 개선된 IT와 사물 인터넷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