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키워드 ‘건강’, 건형 스쿼트머신 등 홈트레이닝 수요 증가

2019-01-08     우진영 기자

53.png

기해년 새해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스쿼트머신, 스마트체중계 등 홈트레이닝 제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옥션은 지난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고객 1910명을 대상으로 '새해 결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반드시 이루고 싶은 새해 목표 1순위는 '건강과 균형 있는 몸매를 위한 운동'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 응답자 중 95%가 '새해 결심을 세웠다'고 답한 가운데, '건강을 위한 운동'을 1순위로 택한 응답자가 전체의 34%에 달했다. 

예년에는 ‘다이어트’의 응답 비율이 높았지만 최근 트렌드가 마른 몸매보다는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로 변화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덕분에 홈트레이닝 운동용품 판매도 증가세이다. 

겨울 추위로 실외 활동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 트레이닝족을 중심으로 가정용 운동용품과 매일 몸무게를 확인하며 내장지방, 지방량 등 신체 데이터를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체지방 체중계가 인기를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트레이닝 운동기구 전문 브랜드 건강한형제들이 출시한 ‘2019 신형 스쿼트머신’도 4차 물량까지 완판을 기록하며 운동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건강한형제들 관계자는 “매년 새해가 되면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다만 과거처럼 헬스장을 찾기보다 스쿼트머신, 가정용철봉과 같은 홈트레이닝 제품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9 신형 스쿼트머신은 기존 스쿼트머신에 비해 편의성을 높이면서 소재와 디자인에 고급화 전략을 적용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고급가구에 사용되는 친환경 샤무드알파 원단을 적용해 사용감이 부드럽고,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4.5KG 무게의 종아리 지지대를 위아래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레버를 당기면 자동으로 올라오는 가스스프링을 적용하여 여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건강한형제들은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이다. ‘스쿼트 4분타바타’ ‘스쿼트머신 사용법’ 등은 업로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콘텐츠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