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 사이버안보연구소와 주요 회원사 참여

2024-10-01     우진영 기자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KADEX: Korea Army International Defence Industry Exhibition)은 K-방산을 대표하는 다양한 무기체계부터 전투력을 지원하는 전력지원체계(비무기체계)까지 대한민국 국방산업 전반의 품목을 통합하여 전시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육군협회 주최로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계룡대에서 개최된다. 이는 방위산업 전시회로, 국방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사이버안보연구소는 정부와 민간 유관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력을 촉진하고, 사이버안보 정책에 관한 수평적 소통의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46대 국방부 장관을 역임한 정경두 대표가 설립했으며, 대한민국의 사이버 안보를 강화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이번 KADEX 2024 참가에서 사이버안보연구소는 주요 회원사들의 첨단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트루네트웍스의 보안망에 최적화된 물리적 원격 업무환경 및 보안 프린팅 기술, 드림디앤에스의 한국형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한 장거리 무선암호장비, 씨크랩이 국가보안기술연구소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개발한 군사용 등급의 분리망 보안통제 체계 장비 등이 포함된다.

정경두 대표는 "이번 KADEX 참가를 통해 연구소 회원사 간 협력을 긴밀히 하고, 소통적 사이버안보 강화를 실천하는 계기로 삼아 대한민국의 사이버 안보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사이버안보연구소는 사이버안보포럼&전시회를 계획하고 있고, 그 확장 모델의 시작을 KADEX에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