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터넷, 엔드포인트 중앙 관리 보안 플랫폼 구축
데일리시큐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하반기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PASCON 2024가 9월 10일 1,200여 명의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은 2000년에 설립된 글로벌 정보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년 이상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온라인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보안 솔루션인 ‘nProtect’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TACHYON’을 론칭하며 국내외 정보보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nProtect’는 현재 국내 공공기관, 금융사, 게임회사 등에서 정보보안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기반으로 일본,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점차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잉카인터넷은 PASCON 2024를 통해 다양한 자사 보안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새롭게 출시한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인 'TACHYON Linux Security 6.0'과 'TACHYON UMS 4.0'에 초점을 맞춰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TACHYON Linux Security 6.0
TACHYON Linux Security 6.0은 Linux 환경을 위한 전문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으로, 다양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Linux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악성코드 탐지 및 치료에 특화되어 있으며, 국내외 신·변종 바이러스와 웜을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기반의 탐지 기술을 통해 시스템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도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MS 워드와 엑셀에 포함된 매크로 바이러스뿐 아니라 한글 및 PDF 문서에 내재된 익스플로잇 형태의 악성코드까지 탐지 및 치료가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 또한 향상되어 악성코드의 진단 및 치료 현황, 보안 상태를 직관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과 보안 정책 운영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TACHYON UMS 4.0
TACHYON UMS 4.0은 국가정보원의 ‘USB 메모리 등 보조기억매체 보안관리 지침’을 준수한 매체 제어(보안 USB) 솔루션으로, 2024년 6월 기준 동종 제품 중 가장 최근에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화 표준을 준수하며, 사용자 저장 장치를 식별·인증하고, 지정 자료의 임의 복제 방지 및 보안 USB 분실 시 데이터 보호를 위한 삭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관리자들은 중앙 관리 솔루션을 통해 사용 현황 대시보드, 비인가 저장 매체 사용 제어, 조직별 정책 관리, 감사 로그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활용해 손쉽게 운영 및 통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 전체의 매체 보안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잉카인터넷은 TACHYON Linux Security 6.0 및 TACHYON UMS 4.0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 인터페이스 최적화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개선된 기능을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층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TACHYON UMS 4.0의 경우, 기존 UMS 3.5 버전의 주요 고객사인 한국은행, 대통령경호처, 통계청, 충남도청 등의 기관에서 이미 도입을 검토 중이며, 올해 하반기 및 내년도 상반기에 본격적인 적용이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주요 기관들을 중심으로 제품의 도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잉카인터넷은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의 다양화를 위해 안티바이러스, 패치관리, PC지키미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 중에 있다. 향후에는 TACHYON Linux Security 6.0과 TACHYON UMS 4.0을 하나의 에이전트 및 관리 콘솔로 통합하여 엔드포인트 중앙 관리 보안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욱 폭넓은 보안 시장을 개척할 방침이다.
잉카인터넷은 이번 PASCON 2024를 통해 보안 솔루션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고객층에 제품을 알리는 동시에, 향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