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알, AI·네트워크·IoT·모바일 분야로 보안 사업 확장

[PASCON 2024] ‘SolidStep(솔리드스텝)’과 'MetiEye(메티아이)’ 통해 IT 보안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 구축

2024-09-22     길민권 기자

데일리시큐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하반기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PASCON 2024가 9월 10일 1,200여 명의 공공, 금융, 기업 정보보호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에스에스알(대표 고필주)은 정보보호 컨설팅과 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IT 인프라 취약점 진단, 모의해킹, 정보보호 컨설팅, 자체 보안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보안 연구 및 컨설팅 사업을 수행해왔다. 에스에스알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부터 높은 수준의 정보보호 컨설팅, 그리고 보안 솔루션의 개발과 구축 및 유지보수까지 종합 I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여러 산업 분야에서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도 이러한 성과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며, 업계 내에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SolidStep(솔리드스텝)'과 'MetiEye(메티아이)'

에스에스알은 오랜 기간 쌓아온 컨설팅 노하우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자체 개발한 보안 솔루션인 ‘SolidStep(솔리드스텝)’과 'MetiEye(메티아이)’를 통해 IT 보안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이 두 제품은 다양한 보안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계된 에스에스알의 IT 보안 시리즈로, 고객의 IT 인프라 보안 수준을 한층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먼저, ‘SolidStep’은 자산의 진단 유형에 따라 ‘SolidStep CCE’와 ‘SolidStep CVE’로 제품 라인업을 세분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SolidStep CCE는 IT 인프라 영역의 보안 진단을 상시적으로 자동 수행하는 CCE 취약점 진단 자동화 솔루션으로, 주기적인 보안 점검과 국내외 법령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취약점 발견 시 자동 조치 기능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관리 비용을 절감하며, 다양한 진단 방식을 제공하여 고객사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진단 환경을 구축한다. 또한, 최근 4.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클라우드 진단 기능이 강화되고 관리 서버 및 에이전트 리소스 사용률이 절감되는 등 보안 안정성이 대폭 향상됐다. 이러한 기술적 우수성으로 SolidStep CCE는 8년간 조달정보개방포털 기준 CCE 취약점 진단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업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SolidStep CVE는 CVE 취약점 진단과 더불어 자산별 상세 인벤토리 관리까지 가능한 CVE 취약점 진단 자동화 솔루션이다. 최신 CVE 정보를 운영 중인 자산과 매칭하여 소프트웨어 사용 현황과 취약점 정보를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사 내부 환경에 맞춘 다양한 진단 방식을 제공해 진단 정확도를 높이고 신규 CVE 취약점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다음으로, MetiEye는 웹쉘 탐지 솔루션으로, 기존 보안 장비에서 탐지하지 못하는 신·변종 웹쉘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 및 격리 조치를 통해 선제적인 보안 대응이 가능하다. 웹 서버 해킹 기술이 점차 고도화되는 상황에서 MetiEye는 에스에스알의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탐지가 가능하며, 2중 암호화 설계를 적용해 안정성과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를 통해 MetiEye는 악의적인 웹쉘 공격으로부터 웹 서버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기업의 웹 보안 체계를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AI, 네트워크, IoT, 모바일 분야로의 보안 사업 확장 

에스에스알은 보안 기술 분야에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내부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채용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와 내년도 사업 전략으로 현재 주력하고 있는 ‘SolidStep(솔리드스텝)’과 ‘MetiEye(메티아이)’를 기반으로 AI, 네트워크, IoT,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의 취약점을 포괄적으로 다룰 수 있는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연구를 통해 제품의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보안 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에스에스알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신뢰성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