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솔켈리코리아, ‘콘래드서울’ 성황리에 마무리된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스텝업 1기 성료 소식 전해

2024-09-06     우진영 기자

퍼솔켈리코리아는 전년도 높은 참여율을 자랑했던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스텝업이 올해도 그 명맥을 이어가며 지난 5일 서울의 금융 및 업무 중심지, 여의도에 소재하고 있는 5성급 호텔 ‘콘래드서울’의 기업탐방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콘래드서울은 아시아와 유럽,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20여 곳에 위치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스마트 테크놀로지 기반 최첨단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즐거운 쇼핑과 관광에 용이한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어 호캉스(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것) 또는 국, 내외 관광객들 사이에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 스텝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장애인 대상, 취업 준비부터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사전직무교육,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 현직자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참여자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행하는 수료증과 함께 청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퍼솔켈리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인턴십 제안을 통해 취업 연계의 기회까지 갖추고 있어 여타 프로그램보다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콘래드서울 스텝업 1기 참여자에 따르면 스텝업 외에는 호텔의 인턴십 경험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는데 스텝업을 통해 온라인 교육부터 현직자까지 만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았고 BTS 프로그램 스텝업을 진행하는 내내 어려움 없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도록 조언해 주고 응원해 줘서 직무적 역량을 키우기에도 좋고, 취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깰 수 있던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퍼솔켈리코리아는 참여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탐방 당일 뇌 병변장애, 지체장애, 청각장애, 시각장애 등 장애 유형과 증상 정도, 개인별 역량 수준을 고려해 1:1맞춤 멘토링과 수화 통역사 그리고 자막 지원 속기사 및 안전 요원을 배치하여 교육 취지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청년 장애인의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로 안정적인 운영 모습을 보였다.

퍼솔켈리코리아 관계자는 "하반기 글로벌 기업 3개사와 함께 스텝업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며 전국의 장애인 인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