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비정형 및 민감 데이터 가시성 개선하는 솔루션 선보여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 최신 버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구매 옵션, 효율 및 속도 증가, 커버리지 확대 등 성능 개선 업데이트

2024-06-20     길민권 기자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상훈)는 금일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Veritas Data Insight)’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는 기업 및 기관에서 비정형 데이터 및 민감 데이터의 컴플라이언스와 사이버 레질리언스 관련 위험을 평가하고 완화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저장하고 있으나 가치가 확인되지 않은 ‘다크 데이터(Dark Data)’는 기업 및 기관의 전체 비정형 데이터의 약 52%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크 데이터는 대부분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유발하는 중복되거나, 오래되거나 중요하지 않은 ROT 데이터를 다량 포함하며 잠재적으로 컴플라이언스 규제를 위반할 위험이 있거나 사이버 레질리언스에 위협이 되는 민감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다.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는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걸쳐 상세한 데이터 가시성, 맥락 파악 및 분석을 제공하여 비정형 혹은 민감 다크 데이터 관련 비용,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위험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 보안상의 취약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사이버 공격 시 조기 경보를 제공하며 공격 후에도 손상 혹은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데이터에 대한 분석 정보를 결정권자들에게 제시하여 기업 및 기관에서 랜섬웨어 등의 사이버 위협 대응 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앞으로 기업 및 기관에서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를 클라우드를 통해 베리타스에서 관리하는 다중 테넌트(multi-tenant)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의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온보딩 간소화, 새로운 컨텐츠 소스를 포함한 자동화된 업데이트 및 서비스 확장성을 제공한다.

베리타스 부사장이자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 총괄 제너럴 매니저 소니아 보파체(Soniya Bopache)는 “대부분의 기업 및 기관에서는 인지하고 있지 않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제대로 관리되고 있지 않는 민감 정보, 사용되고 있지 않는 주요 데이터 혹은 ROT 데이터가 흔히 포함되어 있다.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는 기업 및 기관 입장에서 추가적인 기술적 부담 없이 비정형의 다크 테이터 및 민감 데이터로 인해 야기되는 난관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베리타스 데이터 인사이트’는 베리타스의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 서비스 3종인 인포메이션 거버넌스, 이디스커버리 및 서베일런스에 모두 포함되어 제공되므로 기업 및 기관들은 필요한 조건에 최적화된 제품을 취사선택할 수 있다. 베리타스 넷백업 플렉스 스케일 및 베리타스 알타 리커버리 볼트와도 호환되므로 스케일 아웃 가능한 데이터 보호, 데이터와 자산 정보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데이터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모두 커버하는 종합적인 사이버 레질리언스 솔루션 구축도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