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국내 1세대 Passkey ‘i-ONE PASSKEY’로 GS인증 획득

2024-05-16     길민권 기자

이데아텍(대표이사 이정수, 어윤호)은 5월 국내 1세대 ‘i-ONE PASSKEY v2.0’ 제품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공공기관 및 기업이 우수하고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부여되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이며, 소프트웨어 기능적합성, 보안성, 신뢰성, 성능효율성 등 다양한 항목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을 평가한다.

GS인증 1등급을 받은 이데아텍의 ‘△i -ONE PASSKEY’는 △Passkey(패스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제품으로 별도의 인증앱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키 값을 클라우드를 통해 공유하고 있어 노트북, 태블릿 PC등 사용자가 보유한 디바이스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다. ‘i-ONE PASSKEY는 FIDO Alliance에서 권고하는 FIDO 2.0 국제 표준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ID 도용 방지 및 △App-less 방식의 사용자 인증을 통해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여 △제로트러스트 환경 구현에 앞장선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같은 신보안체계 도입이 필수적인 공공기관이 제로 트러스트 관점에서의 데이터 보안 및 보안 시스템 전환으로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생체인증 규정 및 FIDO 표준을 준수하고, 자사 기술개발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데아텍은 지난 10일 2024년도 공공정보화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SW AWARDS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GS인증을 수차례 획득한 바 있으며, 국내 특허뿐만 아니라 올해 미국 기술 특허를 획득하여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검증을 받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