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OnAV), ‘2023년 안드로이드 모바일 위한 최고의 백신’ 선정
프랑스 Secu-ordi 평가에서 2년 연속 선정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프랑스 IT 보안 전문 웹사이트 Secu-ordi 평가에서 2년 연속 ‘안드로이드 모바일을 위한 최고의 백신’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ecu-ordi는 2002년에 설립돼 PC 및 모바일에 대한 보안 소프트웨어 성능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티바이러스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보안 제품과 정보에 대해 다루고 있는 전문 매체다.
2023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 평가에서는 세계적으로 그 성능을 인정받은 보안 솔루션 15개에 대한 탐지율 테스트를 진행했다. 전체 6,638개 악성 앱에 대한 탐지율을 비교한 결과, OnAV를 포함한 6개 솔루션이 100% 탐지에 성공했다. 평가는 멀웨어 탐지(Blockages), 과잉 탐지(False positives), 동작 시 성능(Standard PC Resources)의 세 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특히 OnAV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솔루션으로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상위 6개 솔루션 중 무료 제공 솔루션은 3개이며, 나머지 3개는 유료 서비스다.
시큐리온은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OnAV를 구글 앱 마켓에 공개하고 있으며, 기업 고객 중에서도 스타트업 기업인 경우 일정 기간 솔루션을 무료 이용 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스타트업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독일, 오스트리아, 한국, 중국 등에 이어 프랑스의 Secu-ordi까지,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우수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