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나크, 서울시 우수기업 인증, ‘2023 하이서울기업’ 선정
스마트락 솔루션 전문기업 ㈜라오나크(RAONARK, 대표 구민기)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2023년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시 관내 소재하는 기업 중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수기업 인증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장 명의 지정서를 수여 받고 향후 3년간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를 활용하여 기업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해외투자유치, 판로개척, 컨설팅 등 글로벌 진출 지원, 하이서울포럼 참여 및 하이서울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등 B2B 네트워킹 활동,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사업 인센티브 부여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올해 하이서울기업으로 신규 선정된 라오나크는 2020년 설립된 스마트락 및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최근 한-UAE 경제사절단 및 한-베트남 경제사절단에도 선정되며 K-도어락의 우수성을 글로벌 무대에 알리고 있다.
라오나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스마트도어락 분야의 글로벌 표준화 추진 및 완전 자동화 오픈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라오나크는 독자적인 기술의 초소형 전자동모티스(국내 최초, 특허출원)와 플러스링크 플랫폼 등을 개발했다.
라오나크 구민기 대표는 "이번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으로부터 업계 퍼스트무버인 라오나크의 우수성과 성장성에 대한 역량을 인증받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라오나크의 강점인 하드웨어 기술과 플랫폼 기술 간 융합을 통한 차세대 스마트락 제품을 바탕으로 S.E.O.U.L (제품 라인업)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