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충전소 박준상 대표, EBS 이브닝스페셜 '최고의 영어 비결' 출연

2023-08-16     우진영 기자

'성인영어전문 영어충전소' 박준상 대표가 EBS FM 이브닝스페셜의 '최고의 영어비결'에 특별 게스트 영어 선생님으로 출연하여 화제다.

해외에 가지 않고도 영어를 어떻게 잘 할 수 있는지 그 비결에 대해서 나눈다. 특별히, EBS 라디오 영어교육 방송을 활용하여 어떻게 국내에서도 영어를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군 시절, 영어공부가 너무 하고 싶어 "EBS 영어 프로그램을 군대 가서도 듣게 해달라"고 기도를 했다는 대목에서는 영어에 대한 깊은 열정을 느낄 수 있다. 20대 시절 카세트 테이프에 EBS 라디오 영어교육 프로그램들을 녹음하며 들었던 테이프가 500개가 넘으며, 이어폰만 100개 넘게 썼다고 한다.

EBS 청취를 하다보면 강요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에게 학습 압력을 부여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운영한 이야기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이어, 성인영어교육가로 잘 알려져 있는 박준상 대표는 <영어공부잘하는법> 저자, KBS 굿모닝팝스 영어작가 & 출연, 월간교재 집필 및 EBS 영어작가, 그리고 장안대 교양영어 및 안산대 경영학과 실용영어 담당 교수로도 활동했다.

방송은 EBS FM(스마트폰 어플로는 반디 앱) 20일 일요일 오후 5시 30분에서 6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