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코어,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인증 획득
엔피코어(대표 한승철)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 및 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검증제도를 통과해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시장에 2013년부터 APT 제품을 선보였고 2017년도 EDR 제품을 출시하여 공공시장을 중심으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온 엔피코어는 국가 및 공공기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2019년에는 국제 CC인증를 통해 보안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ISO 9001인증 획득을 통해 엔피코어가 국제 규격의 품질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조직 및 시스템을 구성하여 운영함을 입증했다.
엔피코어의 EDR은 엔드포인트(노트북, 데스크탑 컴퓨터 등)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의 탐지, 분석 및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엔드포인트의 가시성 확보에 따라 위협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유입이 되었는지 위협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엔피코어는 이미 2021년에 베트남에 합작법인을 설립했으며, 올해 초에는 베트남 최대 통신 기업인 VNPT의 자회사인 ANSV와 MOU를 체결하였다. 또한 일본 사무소를 설립하여 일본 시장에도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였다. 해외 시장 진출 시도를 하고 있는 엔피코어에게 ISO 9001인증 획득은 해외 수출에 더욱더 힘을 싣을 수 있게 되었다.
한승철 대표는 “ISO 9001인증 획득으로 경쟁사 대비보다 높은 보안 수준의 기술과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기관 보안 담당자들이 악성코드의 침투 경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 확보 차원으로 APT제품과 EDR제품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등 공공 APT 및 EDR제품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시장 점유율 확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