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테크와 미스터아빠, 로컬푸드 공급 위한 제휴식 가져
2022-10-13 우진영 기자
국내 중대형 슈퍼 및 식자재 마트 포스 솔루션 기업 ㈜세움테크(대표이사 장현욱)는 지난 12일 로컬푸드 옴니채널 전문기업 ㈜미스터아빠(대표이사 서준렬)와 함께 중대형 마트를 대상으로 농축수산 신선상품 공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09년 설립한 세움테크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300여 개 평균 전용면적 800평 이상의 중대형 마트의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마트 연매출 조 단위 이상 규모를 자랑하는 중견 솔루션 기업이다.
세움테크가 관리하는 중대형 마트로는 연 매출 4천억 규모의 마트와 연 매출 1천억 규모의 마트등 주로 중대형 마트에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리하는 솔루션 기업이다.
양사는 간편하게 POS시스템에서 상품을 발주하도록 하는 수발주 ERP를 연동하였으며 미스터아빠가 전국 산지와 도매시장으로부터 수급하고 프로세싱 한 신선식품을 마트 경영주가 간편 발주하여 판매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7월, 미스터아빠는 경기도 김포시에 도심형 신선소분센터를 구축 후 100여 개 슈퍼 마트 단체장 및 소상공인 임원을 대상으로 센터 개소식을 개최한 바 있다.
세움테크 장현욱 대표이사는 “동네 슈퍼 사장님들이 청과물 경매시장에서 청과물을 대량으로 구입해다가 점포에서 일일이 작은 단위로 소분작업을 하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인건비 부담도 만만치 않다”라며 “고객 또한 집 앞 매장에서 보다 빠르게 저렴하고 신선한 식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되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