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비타, ISO/IEC 27001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 획득

2022-09-15     길민권 기자
(왼쪽)

헬스데이터 테크 기업 지아이비타(대표 이길연)가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인 ‘ISO/IEC 27001:2013’을 획득고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자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한 국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

지아이비타는 AI 헬스케어앱 로디(ROTHY)를 통해 실시간 라이프로그를 수집 및 관리한다. ‘ISO/IEC 27001:2013’ 인증을 통해 앱에서 수집되는 라이프로그와 고객의 개인정보가 국제기준을 만족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하에 있음을 입증했다.

또한 국제표준 정보보호인증을 지속 유지하고자 전사적으로도 보안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IT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다. 보안위협으로부터 자산과 데이터를 보호하고 악성코드에 대비한다. 보안 전문가 채용 확대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유지와 내재화에 힘쓸 계획이다.

지아이비타 이길연 대표는 “인증 취득과정에서 전사가 학습한 정보보호 정책과 절차를 유지 및 강화하고, 내외부 보안위협을 철저히 통제하고 주기적인 내부감사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비타는 NICE평가정보, 인도네시아 원격 진료 및 온라인 약국 서비스 기업 클릭닥터와 각각 MOU를 체결했다. 라이프로그를 활용한 타사 협업과 이종 데이터간의 융합으로 비즈니스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