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소프트-적십자병원, 적십자병원 DB 무중단 이관 위한 SILCROAD 솔루션' 전달식 가져

적십자사, 실크로드소프트에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 수여

2022-05-12     길민권 기자
대한적십자사는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와 실크로드소프트(대표 윤정일)가 5월 11일(수)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적십자병원 DB 무중단 이관을 위한 SILCROAD 솔루션' 전달식을 가졌다.

대한적십자사는 적십자병원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공공의료 역량 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병원정보시스템 개선 사업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6개 적십자병원(서울․인천․상주․통영․거창병원 및 경인권역재활병원) DB의 원주데이터센터로의 무중단 통합, 이관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관이 완료되면 적십자병원 병원정보시스템은 클라우드 형태로 운영되게 된다.

기부처인 실크로드소프트는 데이터베이스 복제 기술을 기반으로 한 'SILCROAD 솔루션'을 주력 제품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개발사이다.

또한, 2018년부터 꾸준히 적십자사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을 해오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기부 가치는 1억 4천5백만 원 상당이다. 이에 적십자사는 이날 실크로드소프트에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여했다. 명예대장은 적십자 재원조성 및 인도주의 활동에 공헌하며 적십자사에 1억 원 이상 기부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표창이다.

실크로드소프트 윤정일 대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불철주야 애쓴 적십자병원에 직접 개발한 기술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기쁘다”라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감염병전담병원 해제를 앞두고 일상 진료를 준비하는 시기에 병원 운영 중단은 너무나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우수한 솔루션 기부를 통해 중요한 병원 DB의 무중단 이관을 가능하게 해준 실크로드소프트에 감사를 전하며 이번 기부가 소프트웨어 기부문화 확산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