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태국 ‘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Expo 2022’ 참가
워시엔조이가 오는 10~13일까지 태국 방콕 국제 무역 및 전시 센터인 BITEC(Bangkok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될 ‘TFBO(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Expo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7회차 개최되는 ‘TFBO’는 다수의 새로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규모가 큰 국제 박람회다.
지난 박람회에는 태국 전역과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7,000명 이상의 투자자와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70% 이상의 출품기업이 이번 박람회에 재참가를 확정했다고 TFBO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태국 시장에는 약 140개의 브랜드와 20,000여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수의 국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일본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1위, 미국과 한국이 그 뒤를 잇고 있다.
이에 (주)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매장을 더욱 확장할 계획으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가 현장에서 직접 전문 컨설팅 및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동안 식음료, IT, 세탁서비스 등 비즈니스 매칭의 기회와 각종 특전이 제공되며 워크샵, 전문가 초청 연사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워시엔조이 서경노 대표이사는 “워시엔조이만이 제시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세탁 비즈니스 모델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개념 비즈니스다. 워시엔조이만의 무인 매장 원격 관리 솔루션 리모트런드리와 모바일 간편 결제 앱 워시앤페이 등의 자체 개발 무인 IT 솔루션을 탑재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워시엔조이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