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와 소비자 위한 공생 네트워크, ‘소셜쿠폰(SOCIAL COUPON)’ 서비스 오픈
모바일 기반의 기술 기업인 ㈜라이프체인파트너스가 판매자와 소비자를 위한 소셜쿠폰(SOCIAL COUPON) 서비스를 약 10개월 베타서비스를 운영 관리하며 유저 사용의 최적화 및 고도화를 진행했고, 9월 1일에 정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업체 측은 소셜쿠폰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영세 소상공인들의 판매자가 소셜쿠폰 앱 서비스를 활용해 할인행사를 주도하고 매출 증대 및 신규 고객을 확대하게 된다고 전했다.
기존에는 전국 유통망을 운영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등을 중심으로 쿠폰서비스가 이용됐으나 금번 출시되는 소셜쿠폰은 판매자가 직접 쿠폰을 발행하는 주체가 되어 단골고객을 관리하고 다양한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소셜쿠폰의 구매자는 다양한 할인 및 적립 등의 혜택을 받으며, 쿠폰 구매자가 구매금액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서 모바일 충전카드 형태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SNS를 통해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쿠폰으로 할인혜택을 주는 상점별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전국의 온오프라인 소셜쿠폰 제휴사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범용성을 갖고 있다.
엄기호 대표는 “소셜쿠폰을 활용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세련되고 효과적인 매장홍보를 할 수 있으며 쿠폰사용 고객은 쿠폰 적립을 통해 할인혜택을 받고 적립금이 쌓이면 소셜쿠폰앱에서 즉시 현금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라며 “이외에도 개인 간 거래에서 본 쿠폰으로 대금을 지급하면 그동안 빈번하게 발생해왔던 소액사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에스크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키오스크를 통한 연예인들의 공연티켓을 별도의 앱 설치 및 가입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즉시 쿠폰을 발행받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O2O 서비스를 확대 보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제휴상점 및 쿠폰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PLAY 스토어에서 소셜쿠폰을 다운받아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