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플랫폼 트립소다, 여행 커뮤니티 추가 론칭

2021-09-01     우진영 기자

트립소다(대표 조원일)가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추가 론칭했다.

이전 트립소다는 한국 관광공사가 주최한 21년 초기관광벤처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코로나 이후를 주도할 관광 스타트업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트립소다 측은 "이번에 새롭게 론칭된 트립소다 커뮤니티는 인센티브형 여행 QnA와 여행 동행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코로나로 여행계가 침체된 상황 속,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통해 코로나 이후를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대거 유입시키겠다"라고 전했다. 

트립소다 회원들은 여행 동행 게시판을 통해서 ‘나와 잘 맞는 동행’을 구할 수 있다. 각자의 프로필을 통해 서로 여행 취향 및 이전 동행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행 채팅방으로 이동해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트립소다 조원일 대표는 “9월 1일 국내 인센티브형 여행 커뮤니티를 추가 론칭하게 됐다”며 “차후 커뮤니티 내 여행 정보 큐레이션 기능과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개별 여행자들이 더욱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립소다는 팀원 총합 100여 개 국을 여행한 여행자들이 모여 설립한 여행 스타트업이다. 지난 6월 취향기반 여행 공동구매 플랫폼 트립소다를 론칭했으며 21년 초기관광벤처 선정, 지자체 협업, 강원도 및 제주도 투어 개발-운영 등 그 사업성과 실행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