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넷시스, 이지시큐 인수합병…보안 사업 강화
2021-03-30 길민권 기자
네트워크/보안 전문기업 원넷시스(대표 김성식)가 지난 3월 25일 정보보호 분야의 다양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보안전문 기업인 이지시큐(대표 조현철)와 인수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원넷시스가 이지시큐의 모든 주식을 인수해 모든 권리와 의무를 승계하는 방식이다.
원넷시스는 금융, 공공, 기업을 대상으로 SI(System Integration), NI(Network Integration), 컨설팅, 아웃소싱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금융컨설팅, 전산센터이전 사업에 있어 특화된 수행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IT전문기업이다.
김성식 대표는 “이번 인수 합병으로 이지시큐가 보유한 NAC, EDR 분야의 보안솔루션 및 고객사, 풍부한 노하우 등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EDR 시장에서의 발 빠른 진입을 통하여 국내 최고수준의 네트워크와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원넷시스는 이미 전국망 지점을 보유한 원넷정보기술을 인수하여 전국 통합사업의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이지시큐의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보안 분야의 컨설팅/구축/유지보수가 가능한 통합 IT 전문회사로의 발돋움을 기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