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아크,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권한접근관리(PAM)’ 부문 리더 선정

2020-08-26     길민권 기자

사이버아크(CyberArk)가 가트너 2020 매직 쿼드런트 권한접근관리(PAM)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이버아크는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사람, 애플리케이션 및 기계와 관련된 권한 계정, 자격 증명 및 기밀을 보호하는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권한접근관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모든 규모의 조직이 위험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며 클라우드,데브옵스(DevOps), 프로세스 자동화를 포함한 최신 기술과 인프라를 안전하게 적용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리안 버드닉(Marianne Budnik) 사이버아크 CMO는 “이 보고서는 권한 접근 관리 시장이 빠르게 채택되면서 계속 성숙해 가고 있음을 강조한다”라며 “권한 접근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아크의 ID보안 전략은 고객의 동적이고 종종 예측할 수 없는 비즈니스 환경을 탐색하는 능력을 지원하는 동시에 기존 리소스를 극대화하고 새롭게 부상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전환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업무 환경이 증가함에 따라 계정 탈취 및 권한 오남용 등 권한 계정으로 인한 보안위협이 높아지면서 권한 접근 관리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국내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다.

2013년부터 국내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 사이버아크 권한 접근 관리 솔루션을 구축해온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시장의 변화를 몸소 느끼고 있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측은 올해에만 국내 대표 이커머스, 핀테크, 블록체인, 은행에 연이어 사이버아크PAM 솔루션을 공급했고, 검토중인 기업도 상당수라고 밝혔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영업본부 정욱 이사는 “사이버아크는 특히 PoC나 제품 도입 이후 성능면에서 고객의 만족도가 월등히 높은 제품이다”라며 덧붙여 “사이버아크의 차세대 권한 접근 관리 솔루션으로 뉴 노멀 시대의 보안 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