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 코로나19 대응 무설치 재택근무 솔루션 무료 제공

2020-06-08     길민권 기자
클라우드브릭의

클라우드보안 스타트업 클라우드브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된 기업들의 안전한 경영을 돕기 위해 3개월 동안 자사의 무설치 재택근무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책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회사 외부에서 내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재택근무 솔루션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시중의 상당수 솔루션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이 복잡하다. 또한 보안을 고려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개인정보나 계정정보 등 중요 데이터 탈취, 외부망을 통한 사내망 침입 등 보안 우려가 있다.

클라우드브릭의 재택근무 솔루션 'RAS(Remote Access Solution)'는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채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설망에 위치한 웹 서버의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다. 기존 가상사설망(VPN) 솔루션과 달리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추가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원격접속이 가능하다.

보안 기능 또한 제공한다. 모든 트래픽을 모니터링해 비정상 침입을 감지하고 차단함으로써 해킹 시도나 악성 소프트웨어의 접근, DDoS 등의 공격을 방어한다. 사용자와 서버 간 모든 트래픽은 기본적으로 암호화되어 전송되며, 보다 강화된 인증보안을 위해 다중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브릭 정태준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재택근무 솔루션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재택근무는 기업의 일반적 근무환경이 되리라 전망된다. 우리가 사용하던 재택근무 솔루션을 여러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접근성과 보안성 모두 충족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던 회사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