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 위협 탐지 및 대응력 강화한 보안 서비스 MDR 시작

2020-04-23     길민권 기자

굿어스(대표 유규상)는 위협 탐지 및 대응력을 강화한 차세대 보안 서비스인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오늘 밝혔다.

MDR은 보안 솔루션과 매니지드 서비스가 결합된 보안모델이다. 굿어스가 새롭게 선보인 MDR은 VMware의 카본블랙 솔루션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이다.

굿어스의 MDR서비스는 사전에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것은 물론, 상세 분석을 통해 근원을 찾고 대응과 예방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따라서 신종 위협에 대응하고 분석할 인력이 부족한 기업도 효과적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차세대 백신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기존 백신과 같은 시그니처 기반 탐지에 머신러닝 기반 탐지, 행위기반 탐지, 파일리스 공격탐지, 안티랜섬웨어 등과 같은 신기술도 함께 제공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기술을 하나의 벤더로부터 제공받아 통합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기존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우회하는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굿어스는 이번 MDR서비스 출시를 기념하고자 4월 23일(목)부터 선착순 20명에게 무료로 엔드포인트 보안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의 고객 당 50개 이내의 단말기를 대상으로 한 달간 분석해 탐지 및 조치 결과를 상세 보고서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굿어스 유규상 대표는 “굿어스는 고객에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이번에 VMware의 카본블랙 솔루션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MDR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덧붙여 “다양한 기업이 차세대 보안 MDR 서비스를 통해 복잡한 엔드포인트 보안관리를 쉽게 해결하고 기업의 사이버상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