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10 (일)
HID Global, MS오피스365액세스 위한 ‘액티브ID 탭 인증 솔루션’ 발표
상태바
HID Global, MS오피스365액세스 위한 ‘액티브ID 탭 인증 솔루션’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5.04.29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간단한 탭 인증만으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접근 가능
보안 ID 솔루션 기업인 HID Global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및 웹 서비스에 편리하고 안전한 다중 요소 인증을 구현하는 ‘액티브ID 탭 인증’ 플랫폼을 공식 발표했다.
 
액티브ID 탭 인증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들이 자신의 스마트 카드를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및 기타 NFC 지원 디바이스에 간단하게 “탭(tap)”함으로써, MS오피스365 및 기타 클라우드 앱과 웹 기반 서비스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한다. 이 플랫폼은 수상경력에 빛나는 시오스(SEOS) 크리덴셜을 적용해 기업의 출입문 개폐 및 클라우드 앱 접속 시 사용자에게 일관된 탭 경험을 제공한다.
 
팀 핍스 HID Global ID보증사업부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액티브ID 탭 인증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하루 스무 차례 이상 로그인을 해야 하는 환경에서,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보안과 사용자 경험을 함께 개선하고자 설계됐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인증 서비스를 처음 도입한 마이크로소프트용 액티브ID 탭 인증 플랫폼은, 매번 복잡한 계정과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데서 오는 암호 피로도를 줄여준다”며 “이는 하나의 스마트 카드를 이용하여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에서부터 클라우드 리소스에 로그인하고, 출입문을 개폐하는 모든 과정에서 중단 없이 매끄럽게 연결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이 HID Global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오퍼링은 추가 코드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거나 재입력할 필요 없이 엔드포인트 디바이스에서 다양한 앱 및 여타 서비스의 인증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플랫폼은 원도우 서버 2012 R2, 액티브 디렉토리 연동 서비스 및 HID Global 인증 클라우드 서비스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해 추가로 부과되는 연간 유지비나 지원 수수료는 없으며,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라이선스 모두 탄력적인 회원제 기반 가격 모델에 통합돼 있다.
 
앤드류 콘웨이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제품 마케팅 담당 수석 이사는 “HID Global의 액티브ID 탭 인증 서비스는 ADFS를 기반으로 하여, IT팀이 여러 사용자들의 비밀번호와 접근 시나리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직원들과 엔드유저들이 여러 개의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추적하여 회수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