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40 (목)
인포섹-한국정보기술연구원, 보안전문가 양성 MOU 체결
상태바
인포섹-한국정보기술연구원, 보안전문가 양성 MOU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1.10.21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전문가 기근 해소 위한 고급 보안 인력 육성
종합 정보보호 전문기업 인포섹 (www.skinfosec.com 대표 신수정)과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 사관학교 역할을 하겠다는 기치 아래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잇따른 보안사고 및 DDoS공격 등으로 국가차원의 정보보안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 보안인력 양성 및 수급이 절실한 상황에서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정부기관과 보안전문기업이 협력을 추진하는데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양측은 이번 MOU를 계기로 정보보안 분야 프로그램 지원, 우수인재 채용 연계, 정보보호 체계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산학연과 맞춤형 연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 및 기업의 정보보호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인포섹은 보안 컨설팅, 관제 서비스 등 정보보호 서비스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보보안 분야의 기반기술, 방법론, 신기술 교류 등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정보보안 전문가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교육 수료자들에게 우선 채용(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포섹 유성현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은 “이번 MOU는 정보보안전문가양성을 위한 국내 첫 민관협력 사례로 대한민국 IT산업 발전과 국가 정보보호를 위한 전문인력확보 측면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인포섹은 보안 전문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 공유와 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기술연구원 경영전략조정실 김완식 실장은 이번 MOU와 관련하여 “정부가 추진하는 지식정보보안인력양성 사업은 국내 정보보안 산업의 고도화, 선진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전문업체인 인포섹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어, 양질의 인력이 우리 정보보안 업계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협약의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