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45 (월)
센티널테크놀로지, 웹접근성 관리도구 ‘에이쿨첵’ 출시
상태바
센티널테크놀로지, 웹접근성 관리도구 ‘에이쿨첵’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12.23 0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위해 분석·조치 할 수 있는 기능 제공해 30% 정도 비용 절감
웹접근성 전문기업 센티널테크놀로지는 웹개발자, 퍼블리셔, 관리자에게 웹접근성 준수를 위해 필요한 종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관리도구 에이쿨첵(‘A=CoolCheck!(v1.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쿨첵(‘A=CoolCheck!)’은 웹접근성 표준 지침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2.0(KWCAG2.0)'을 자동으로 검사한다. 검사 결과는 웹접근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보고서로 생성된다.
 
최근 웹 개발 업계에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적용 대상이 모든 공공기관과 법인 기업으로 확대됨에 따라 웹 접근성을 준수해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인증마크(WA)를 획득하는 경우가 크게 늘면서, 웹접근성에 대한 전문인력이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다. 이에따라 홈페이지 제작비용이 증가하는 것과 유지관리가 쉽지 않아서 1년 후 재 인증을 위한 비용이 크게 들어가고 있어 기업에 부담이 가중 되고 있다.
 
신규솔루션 에이쿨첵(‘A=CoolCheck!’)은 개발자들이 쉽게 웹접근성 항목을 준수하고, 비전문가 고객들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전문가/개발자를 위해 분석 및 조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30% 정도의 비용 절감이 예상 할 수 있다.
 
센티널테크놀로지 이종규 팀장은 “개발자와 비전문가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웹에이전시와 컨설팅 기관을 대상으로 오랜 시간동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출시했으니 많은 분들이 사용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센티널테크놀로지는 GS인증을 이미 획득했으며, 조달청 쇼핑몰 등록도 마무리할 예정이다. 에이쿨첵(‘A=CoolCheck!’)의 평가판 버전은 센티널테크놀로지의 홈페이지(www.coolcheck.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