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23:30 (토)
장스냅, 돌스냅 사진계 리더…감성적 사진으로 감동 선사
상태바
장스냅, 돌스냅 사진계 리더…감성적 사진으로 감동 선사
  • 길민권
  • 승인 2014.12.20 2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협 작가 “포토샵 처리 보다는 원본 사진으로 감동 전달”
최근 아이 돌잔치를 준비하면서 부모들이 준비해야 할 중요한 항목 중 하나가 바로 돌스냅 사진이다. 어떤 돌스냅 작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사진의 퀄리티와 만족도가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평생에 한번있는 아이의 돌잔치를 빛내 줄 돌스냅 사진. 평생을 간직 해야 할 자녀 사진을 그저 다른 곳 보다 비용이 싸다는 이유만으로 돌스냅을 맡겼다가 사진 퀄리티에 실망하는 부모들도 있는 반면 제대로 된 작가를 만나 아름다운 사진 퀄리티에 감동해 다시 한번 행복감에 젖는 부모도 있다.
 
디지털카메라의 보급으로 비전문가들도 손쉽게 돌스냅 시장에 뛰어들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동호회 수준의 아마추어들이 돌스냅 시장의 가격과 퀄리티를 흐리고 있는 문제, 그리고 순수 사진보다는 포토샵 처리에 의존하는 작가들이 늘고 있어 퀄리티있는 돌스냅 작가를 찾는데 부모들의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따뜻한 감성적인 사진으로 돌스냅 시장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작가가 있다.

 
▲©Photo by 장성협 작가. 출처 장스냅.
 
대학에서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언론사 사진기자로 10년간 일해 오다, 5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돌스냅 전문작가로 활동하며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돌스냅 전문사이트 장스냅(www.jangsnap.com) 대표 장성협 작가는 “돌잔치는 아이와 부모님에게 있어 인생에서 단 한번 찾아오는 소중한 순간이다. 그래서 더 아름다운 사진으로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해 주고 싶은 마음”이라며 “포토샵 작업에 의존하기 보다는 원본 사진이 주는 감동과 빛의 절묘한 조화와 구도를 통해 보다 따뜻한 시선으로 아이와 부모님의 찰나를 전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난립하고 있는 동호회 수준의 돌스냅 작가들과는 달리 장대표는 사진을 대하는 마음가짐이사뭇 다르다. 돌스냅 사진이라고 해서 아이 얼굴만 찍어대는 아마추어 수준과는 다른 구도와 색감, 순간포착으로 작품 사진을 촬영하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사진을 받아본 부모들은 기대이상의 감동의 순간을 선물받게 된다.


▲©Photo by 장성협 작가. 출처 장스냅.
 
장 대표는 “첫째아이 돌잔치 촬영을 의뢰했던 부모님들은 둘째아이 돌잔치때도 꼭 촬영을 부탁한다며 행복해 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아 일에 큰 보람과 행복감을 느낀다”며 “그래서 촬영일정이 빡빡하고 힘들어도 절대 아르바이트생에게 일을 맡기지 않는다. 일부 저가 돌스냅 업체들이 메인 작가 밑에 여러명의 아마추어 아르바이트생을 쓰며 돌스냅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런 행위는 부모들을 속이는 일이다. 내 사진을 보고 촬영을 맡긴 만큼 힘들어도 직접 촬영하고 마무리 작업까지 처리하고 있다. 그래서 돌잔치 날짜가 겹쳐 촬영을 못해드리는 경우도 있어 죄송스러울 때가 많다”고 말한다.


▲©Photo by 장성협 작가. 출처 장스냅.
 
한편 10만원대 돌스냅 등 가격경쟁에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장성협 대표는 “아르바이트생을 써서 촬영하거나 공장에서 물건 찍어내듯 영혼없는 돌스냅 사진을 받고 싶은 부모님이라면 10만원대 돌스냅을 의뢰하셔도 좋다. 하지만 사진은 그런 것이 아니다. 물건에도 저렴한 물건이 있고 명품이 있듯이 사진도 같다. 사진의 퀄리티는 사진작가에 의해 결정된다. 저가경쟁에 뛰어들어 싸구려 물건같은 사진을 찍어 부모님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줄 수는 없다. 제 값을 받고 제대로 된 작품으로 소중한 순간을 전달해 주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강조했다.


▲©Photo by 장성협 작가. 출처 장스냅.
 
장 대표는 돌스냅 사진작가를 정할 때 중요한 것은,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거나 유명 돌스냅 작가라도 아르바이트생을 쓰는지 아니면 메인 작가가 직접 촬영하는지 문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장스냅은 현재 돌스냅 촬영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아기의 성장 모습을 담아내는 성장앨범 그리고 가족 야외촬영, 연인들의 데이트스냅 등 다양한 촬영 의뢰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돌스냅 촬영의뢰는 돌잔치 몇 달 전부터 문의하는 부모들이 많아 일찍 서둘러 예약을 해야 촬영이 가능하다.
 
장성협 작가의 돌스냅 사진 등 다양한 사진 이미지들을 감상해 보려면 장스냅 (www.jangsnap.com)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장성협 작가는 현재 잠실시크릿가든 돌잔치 돌스냅, 벨레상스 맨하탄그릴 돌잔치 돌스냅, 잠실 롯데호텔 돌잔치 돌스냅, 쉐라톤워커힐 명월관 돌잔치 돌스냅, 쉐라톤워커힐 금룡 돌잔치 돌스냅, 한채당 돌잔치 돌스냅, 코엑스오크우드 돌잔치 돌스냅, 더다이닝호수 돌잔치 돌스냅,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돌잔치 돌스냅, 역삼한미리, 엘타워 돌잔치 돌스냅,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 돌잔치 돌스냅, 메이필드호텔 미슐랭 돌잔치 돌스냅, 메이필드호텔 이원 돌잔치 돌스냅, 메이필드호텔 봉래헌 돌잔치 돌스냅, 여의도 메리어트호텔 돌잔치 돌스냅, 63빌딩파빌리온 돌잔치 돌스냅, 63빌딩 백리향 돌잔치 돌스냅, 조선호텔 돌잔치 돌스냅, 용수산 돌잔치 돌스냅, 수서필경재 돌잔치 돌스냅, 가든파이브 더피에스타 돌잔치 돌스냅, 방이동 몽중헌 돌잔치 돌스냅, 동탄 신라스테이호텔 돌잔치 돌스냅, 국도호텔파티오 돌잔치 돌스냅, 경기광주 한옥마을 돌잔치 돌스냅,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돌잔치 돌스냅, 플라자호텔 돌잔치 돌스냅, 플로렌스파티하우스 돌잔치 돌스냅, 토다이 돌잔치 돌스냅, 군자 마법의성 돌잔치 돌스냅, 쉐프스노트 돌잔치 돌스냅, 본뽀스또 돌잔치 돌스냅, 레이크호텔 돌잔치 돌스냅, 수막새한정식, 리츠칼튼호텔 돌잔치 돌스냅, 리버사이트호텔 돌잔치 돌스냅, 삼정호텔 돌잔치 돌스냅, 임페리얼호텔 돌잔치 돌스냅, 건대 라꾸뜨 돌잔치 돌스냅, 수원라마다호텔 돌잔치 돌스냅, 의왕 뜰안채 돌잔치 돌스냅, 남한산성 낙선재 돌잔치 돌스냅, 수원마이어스 돌잔치 돌스냅, 탑클라우드 돌잔치 돌스냅, 하얏트호텔 돌잔치 돌스냅, 신라호텔 팔선 돌잔치 돌스냅, 분당 고가한정식 돌잔치 돌스냅, 판교 더퍼스트클래스 돌잔치 돌스냅, 건설회관 씨작 돌잔치 돌스냅, 수원 달보드레 돌잔치 돌스냅, 삼청각 돌잔치 돌스냅, 오산 예찬한정식 돌잔치 돌스냅, 벨라드리움 돌잔치 돌스냅, 구로 라스텔라 돌잔치 돌스냅, 일산 엠블호텔 돌잔치 돌스냅, 여의도 선착장 마리나 톨잔치 돌스냅, 청담 프리마호텔 돌잔치 돌스냅등 서울, 경기 지역 모든 돌잔치 장소에서 돌스냅 추천작가로 입소문을 타고 돌스냅 유명한곳으로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송파돌잔치, 송파돌스냅, 강남돌잔치, 강남돌스냅, 동탄돌잔치 돌스냅, 호텔돌잔치, 호텔돌스냅, 소규모 돌잔치, 홈스냅, 전통 돌잔치 등 다양한 지역과 크고 작은 돌잔치와 가정 행사에서 돌스냅 추천작가로 유명하다. 돌스냅 유명한 곳, 돌스냅 잘 찍는 곳, 장스냅은 돌스냅 1인 작가 정신으로 아르바이트생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모든 촬영을 진행하는 작가로도 유명하다.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