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5 (금)
이노에버솔루션,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이노에버솔루션,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7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을 운영하려면 기업 내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 구매, 재고 등을 처리하는 업무 시스템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각 기업체가 사업 분야나 업무에 맞게 개별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했다면, 지금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라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활동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하고 있다. 

ERP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는 세계 39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에 대한 통합 관리와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완성차 제조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SAP ERP를 도입하고 있을 정도로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제14회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에서 ‘IT 컨설팅 부문 대상’ 을 수상한 이노에버솔루션(주)는 SAP S/4 HANA,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기반인 SAP Business ByDesign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자 전 세계 90개 이상의 구현 경험을 보유한 IT 전문 컨설팅&구축 회사 중 하나다. 

지난해에는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부분 글로벌 1위 업체인 유아이패스(UiPath)와 파트너쉽을 구축하며 관련 업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RPA는 사람이 수행하는 단순 반복적인 작업들을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로봇이 학습하고, 이를 빠짐없이 수행하는 가상의 직원 혹은 미래형 프로세스 담당자로도 불린다. 

이노에버솔루션이 가진 글로벌 레벨의 실력과 실행력은 올 한해만 해도 두산 솔루스 헝가리 S/4HANA Cloud 구축, 삼성 Health Wearable 기반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현대오일뱅크 싱가폴 법인 ERP 구축, 이마트 정산기 운영관리 시스템 개발,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분회계 솔루션 유지 보수, 등 굵직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하며 그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해커스, SRT(수서고속철도), 보령제약, 코레일 등에 SAP ERP(S/4HANA 포함)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고객 확대에도 기여한 바 있다.

이노에버솔루션은 IT 컨설팅&구축 분야 글로벌 리더답게 SAP 표준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수익성 분석 솔루션 (I-PA), 제조원가 솔루션 (I-PC)등 검증된 연결원가 솔루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이노에버솔루션 신기술 사업부에서는 최신 IT Trend, 변화하는 비즈니스 및 동종 업계 선진 사례 분석, 신규 솔루션 개발 등을 통해 고객사에 최적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과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

SAP Business ByDesign 국내 최다 구축, Miracom MESalpha Business Partner 체결, NICE기술평가 우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2018 SAP Business ByDesign Partner Award 수상, SAP Business ByDesign Partner of the Year 2018 선정 등 화려한 경력과 실적을 보유한 이노에버솔루션은, 2018년부터 의무화된 코딩 교육에 발맞추어 이노에버코딩학원을 설립, 세계를 이끌어갈 미래 대한민국 IT 전문가들을 양성하며 교육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판교 제2 테크노벨리 입주까지 따놓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