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08:55 (화)
피즐리소프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피즐리소프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1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경망 AI 기술 융합해 글로벌 위협 방지하는 보안 서비스 교육, 개발
피즐리소프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피즐리소프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피즐리소프트(대표이사 강병완, 박석영)가 지난 18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의 AI융합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피즐리소프트 강병완 대표이사, 박석영 대표이사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학과장 강장묵 교수가 자리했다.

양 기관은 글로벌 위협에 지능적으로 대응하는 인재양성이란 목표를 설립하였다. 글로벌 위협이란 해킹 등 네트워크 위협뿐만 아니라,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초연결망 사회에서 네트워크와 물리보안 전반을 뜻한다. 불특정 데이터 또는 비정형 값을 신경망으로 분석하여 차세대 인공지능 보안 솔루션을 개발 및 교육하는데 앞장서기로 하였다.

구체적으로는 피즐리소프트의 추천을 받은 인공지능 융합학과 신입생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동 사업 발굴 ◇인공지능 R&D 기술이전 및 개발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교류 ◇견학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한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학과장 강장묵 교수는 “AI융합학과는 코딩만을 가르치는 학과가 아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해커와 보안 전문가를 보유한 피즐리소프트에 직원 및 협력사 대상으로 소셜 엔지니어링 기법(사회공학적 기술)을 모바일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교육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며 “2020년 신입생부터 글로벌 위협에 관심을 갖는 NGO 소속 학생, 외교통상부 등 정부 기관 소속 학생, 국제관계에 관심을 갖는 변호사 자격증을 보유한 학생 등과 피즐리소프트에 견학하여 최신 보안 기술과 해킹 탐지 능력 이해하는 오프라인 교육도 함께 실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