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23:50 (토)
다낭&호이안여행,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는
상태바
다낭&호이안여행,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30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는 맛있는 음식의 천국이면서 저렴한 물가, 그리고 이색적인 볼거리등의 3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는 다낭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다낭은 치안이 안전해서 혼자 떠나는 여행객들 또한 즐길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여행사이트에서 국내 가족 여행지 1위로 뽑힌 다낭에는 어떠한 매력이 있을까? 또한 어떠한 정보들을 알고 가면 더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한국인들 사이에서 인기 여행지로 베트남은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대표 관광지가 되었다. 동남아 중에서도 베트남, 베트남에서도 다낭이 가장 떠오르고 있는 인기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한국에서 다낭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4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음식부터 문화, 저렴한 물가에 다양한 여행이 가능한 다낭은 호캉스, 관광, 쇼핑등 다양한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다.

단순히 여행객의 수가 늘어난 것은 물론 이들이 찾는 여행지도 다양해졌으며 여행의 형태도 숙박과 항공과 투어가 포함된 패키지여행을 통해서 베트남 패키지여행을 갔었지만 이제는 인터넷에 많은 정보 덕분에 스스로 경로를 준비하고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코스로 떠나는 비중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주말을 포함해서 3박5일로 떠나는 밤 도깨비여행객들이 많은데 패키지여행에는 쇼핑, 숙박, 항공이 포함되어 있고 비행기가 저렴하게 나오는 반면, 옵션과, 의무쇼핑을 더하면 자유여행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 중에서도 다낭, 호이안, 후에, 나트랑(나짱), 푸꾸옥(푸꿕) 등 커플, 연인, 친구, 가족여행등 자유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일본여행 보이콧으로 베트남 다낭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조사에서도 베트남을 찾는 사람이 7월 한 달 동안에 65만 8645명에서 82만 9186명으로 25.9% 급증했다고 한다. 업계에서는 당분간 동남아 베트남다낭의 여객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베트남 다낭에 대해서 알고 여행한다면 100배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가능할 것이다. 다낭에서는 풀빌라, 호텔, 리조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호캉스족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항공권 또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베트남여행지에서 가장 빈번한 것이 바로 택시바가지 요금이다.

베트남의 돈 단위는 한국보다 20배정도 높은 숫자로 되어 있어 처음 베트남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고 영어 대화가 어려운 곳에서 가장 많이 택시사기를 많이 당한다. 물가적인 부분에서도 우리는 더 비싼 값을 치르고 여행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관광지, 공항픽업, 렌탈카 등을 통해 직접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미리 예약해 두는 것이 안전하고 바가지를 쓰지 않고 다낭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일 수 있다. 미리 베트남 돈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오는 것이 좋다.

또한 영어를 통한 의사소통이 어렵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공항픽업이나 렌터카는 예약하고 온다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 베트남 다낭에서 가장 떠오르는 관광지 중 가 볼만 한 곳은 단연 바나산에 위치한 해발 2,000미터의 세계 2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통해 갈 수 있는 바나힐, 오행산(마블마운틴), 용다리(드래곤브릿지), 세계10대해변 미케비치(미케해변), 안방비치, 호이안올드타운(호이안구시가지) 등 다양한 관광거리와 액티비티가 있다.

다낭여행준비물을 찾아보면 가장 먼저 리조트나 호텔 중에 자신의 타입에 맞는 숙소를 정하고, 바나힐이나, 호이안, 후에 등 대표여행지는 미리 예약을 통해서 움직이는 것이 시간을 아끼고 경비를 아끼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호이안여행코스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호이안맛집, 빈펄랜드, 안방비치, 호이안스파, 구시가지 등이 있다. 이러한 관광지들을 이동할 때에 베트남에서 이동수단은 렌터카와 택시, 버스가 있다. 다낭에서 호이안 택시비나 다낭에서 바나힐 등 먼 거리를 이동할 경우에 택시비가 렌터카 값만큼 나올 수 있고 하루를 여행하는 경우 오히려 렌트카가 저렴하고 상당히 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렌터카는 필수로 이용한다. 미리 여행 전에 예약해둔다면 다낭여행경비를 아낄 수 있다. 여행카페나 여행사이트들에서 예약하는 경우에는 현지에서 빠른 피드백이 불가한 반면에 다낭투어센터는 24시간 열려있는 상담센터로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피드백이 가능해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더군다나 베트남 렌터카는 운전기사도 포함이 되어있고 베트남투어센터의 렌터카는 길을 잘아는 숙련된 기사와 물제공, 최신 차량제공으로 쾌적한 베트남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친절한 기사의 서비스는 다낭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다낭날씨를 잘 보는 것이 중요하다. 다낭우기(11월~2월)는 연말부터 연초까지 지속된다. 하지만 우기성으로 소나기가 많으니 비오는 날씨에도 비가 오지 않는 경우들이 있다는 것을 참고하면 좋다.

이러한 바가지요금이 있어도 동남아는 워낙 저렴한 물가에 즐길 수 있는 쌀국수, 반미, 반쎄오, 해산물 등을 먹을 수 있고 다낭마사지, 다낭네일, 다낭이발관 등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다낭여행을 할 때 필요한 투어, 공항픽업, 렌터카, 베이비시터, 마사지(스파) 등을 미리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베트남투어센터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다낭투어센터에서 예약 가능한 다낭마사지샵 본스파는 7층 규모의 최신시설로 지어져 최고급스파로 알려져 있다.

다낭에서 즐기는 많은 소비자들이 추천하는 곳이다. 무료픽업, 무료샌딩, 베트남전통모자제공, 10%할인이벤트도 이용 가능하다. 베트남투어센터는 문의를 통해 기다리고 오래 걸리고 현지에서 빠른 피드백이 불가한 시스템이 아닌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센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견적과 예약이 가능하고 빠른 피드백을 통해서 고객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베트남투어센터의 렌터카는 저렴하면서 다낭현지에서도 저렴한 렌터카 가격을 제공하고 있다. 길을 잘아는 친절하면서도 숙련된 기사, 물 제공으로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베트남투어센터는 현지에 고객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24시간 빠른상담 예약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베트남투어센터는 다낭투어센터, 호이안투어센터, 나트랑투어센터, 푸꾸옥투어센터를 통해 공항픽업과 렌탈카, 투어서비스를 최고의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휴가시즌이 다가오면서 문의가 급증하고 이용객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24시간 문의를 통해 모든 고객들을 빠르게 서비스를 연결해주면서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동남아에서 여행을 좀 더 편하게 저렴하게,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늘려나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