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5 (금)
“취업성공 무료자기계발”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정보사이트 및 VMS·1365자원봉사센터 관심자 취업돕는 심리상담사·리더십지도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상태바
“취업성공 무료자기계발”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정보사이트 및 VMS·1365자원봉사센터 관심자 취업돕는 심리상담사·리더십지도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9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증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학습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개설된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하는 “취업성공 무료자기계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에 취업사이트·구인구직사이트 일자리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취업자기소개서에 자원봉사스펙향상 혹은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해보고자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포털에 관심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리더십지도사 등을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선택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에 개설 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된다.

또한 자격시험합격 후 취득되는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 17조에 따른 민간자격증으로써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목적으로 활용된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과정들은 학습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스펙업 할 수 있도록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인터넷강의학습과 자격시험응시가 가능하며, 2급·1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장점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수강지원의 취지는 본원에 개설된 28종 자격증종류 강의제공을 통해 워크넷·벼룩시장구인구직 등의 취업정보사이트·구인채용사이트 취업정보에 관심 있는 청년취업준비생부터 경력단절여성주부취업 및 중장년취업희망자에 이르기까지 교육비 전액면제로 취업유망자격증 취득을 돕고, 대학생봉사활동이나 상담·교육 관련 분야 경력 쌓기를 해보고자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포털의 자원봉사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그러한 활동자격조건을 마련해주고자 본원의 교육재능기부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심리상담사 분야의 경우 아동청소년 및 성인·노인들과의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청소년상담사자격증·청소년지도사자격증·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건강가정사 등의 상담복지관련 업무능력을 높여줄 수 있고, 직업상담사자격증·행정사자격증·부동산공인중개사자격증 등의 고객 상담이 필요한 직무분야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자격증취득사항 홍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분야는 심리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심리학적 기법(검사·상담·치유)을 활용해 성인·아동청소년들에게 원만한 대인관계 유지를 위한 코칭과 대인관계갈등 해소법을 지도한다. 이를 통해 직장과 가정·학교 등 다양한 조직생활에 무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직업적성테스트·진로상담을 실시하여 앞으로의 올바른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대인관계갈등이나 스트레스누적으로 인한 우울증·분노조절장애 등 심리장애극복을 도모한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윤리적 가치관을 지도하여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학교·학원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시설의 전문상담교사활동이나 방과후교실 강사활동 및 방문교사활동을 할 수 있으며,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자녀교육방법 코칭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주요 취업처로는 기업체의 CS교육담당 및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담당이나 인사담당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군부대(군심리상담사)와 종교단체 등에서도 활동한다. 또한 어린이집·유치원 및 학교기관과 학원·공부방창업, 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기관강사, 아동심리상담센터·청소년상담센터·노인가족상담센터 등 상담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 등의 지원시설, 노인주간보호센터·노인복지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의 복지시설, 여성일자리센터·여성창업지원센터·노인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의 인력개발센터 등 다방면에서 활용된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학령기 아동의 정서안정 및 부모와의 올바른 애착관계 형성을 돕고,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출청소년 등 비행청소년문제 해결을 위한 교정상담을 실시한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느덧 사회적 약자가 된 노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웰다잉을 도모한다. 가족심리상담사는 가정환경에서 개인 심리문제의 원인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가족상담 및 치료를 실시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 미술치료·음악치료·놀이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 및 성인들의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직장인·대학생자원봉사 및 해외봉사활동 간에도 활용도가 높다. 분노조절상담사는 분노와 화를 다스리는 법을 코칭하여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극복을 도모하고,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행동교정을 위한 인지행동치료법으로 대인기피증증상이나 강박증증상극복을 돕는다.

위기심리상담사는 우울증을 유발하는 위기의 순간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교정상담을 실시하고, 심리분석상담사는 심리테스트도구종류인 DISC행동유형검사·도형심리검사·에고그램테스트 등을 다룬다. 진로적성상담사는 MBTI성격유형검사 등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명리심리상담사는 사주팔자·명리학을 활용하여 인성검사·기질검사·진로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개설된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고,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은 파닉스교육으로 초등영어강사 직무를 수행하며,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은 미래유망자격증 중 한가지이다.

언어발달지도사·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각각 언어치료와 특수교육에 초점을 둔 자격증과정에 해당되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각각 초등방과후학교나 방과후교실 교사활동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이다. 또한 인성교육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에는 인성지도사자격증(인성교육프로그램) 및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학교폭력해결방안)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다.

교육원의 무료지원 담당자는 “무료이벤트는 나이·학력·지역에 전혀 관계없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간편하게 홈페이지 무료수강신청을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무료신청 간 실업자국비지원·직장인국비지원종류신청이나 고용노동부HRD-NET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국비지원교육 구직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발급 등은 일체 필요치 않다. 또한 국민행복카드바우처·아이사랑카드발급이나 고운맘카드 한도차감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은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고졸취업·청년대학생취업·경력단절여성취업·중장년취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구인구직취업공고를 제공 중이며, 문화센터 강사지원정보 및 자기소개서예시·무료이력서양식다운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